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커피전문점 카페베네(www.caffebene.co.kr) 가 매장 내 고객 서비스를 직접 평가해줄 고객평가단 '카페베네 베네미소 평가단' 6기를 모집한다.
한 달에 한 차례 본사에서의 공식 모임을 통해 서비스 개선방안을 비롯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소비자 입장에서 본사에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게 된다.
또한 제시된 의견 중 실행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 조속히 도입함으로써 더욱 현장 서비스를 향상시켜 간다는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카페베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benesmile@caffebene.co.kr 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지난 2010년 발족한 이래 현재까지 총 150여 명의 고객평가원이 활동한 바 있으며 특히 지난 5기 모집 시는 70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려 23: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창구로서 베네미소 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카페베네는 고객의 소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다"며 "매장 서비스에 대한 의견은 물론 카페베네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를 나누는 베네미소 평가단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카페베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토종 커피전문점으로 현재 전국에 800여 개의 매장을 개설하고, 제2브랜드로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프랜차이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토종 커피전문점으로는 최초로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진출했으며, 중국 베이징에 매장을 개설한 이후 곧 중동 및 동남아시아 등으로의 진출을 앞두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