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통해 국내통화 가격으로 베트남 국제전화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에스비인터랙티브(대표 유인무)는 최근 '수다무료국제전화'를 새로운 버전(1.1.9)으로 업데이트하며 베트남을 추가했다.
'수다무료국제전화'는 국제전화 요금이 추가로 부과되지 않는 무료국제전화 앱으로 통화료는 이동 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부여 받은 무료통화 시간에서 차감되거나 국내 이동전화 통화료만 부과되는 등 기타 국제전화 비용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수다무료국제전화 앱을 실행한 후 연락처에 저장된 국제전화 번호로 걸거나, 간단히 국가번호, 지역번호, 전화번호 순서로 눌러 통화하면 된다. 미국, 중국, 캐나다를 비롯해 홍콩, 싱가폴, 태국, 푸에르토리코, 인도 등 대부분의 국가에 베트남까지 추가하여 총29개국에 무료 국제전화 서비스를 제공된다. iOS버전은 실제로 통화한 분수를 앱 내 최근 통화 목록에서 확인 가능하며, 통화 종료 후 앱 실행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연락처에서 국제전화 번호만을 필터링하여 편리하게 등록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국제전화 착/발신 내역만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으며, 이달의 총 통화시간 중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시간 조회가 가능하다. 자주 거는 사람은 위젯을 통한 바로 걸기 기능도 제공된다. 수다무료국제전화는 아이폰 앱 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