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쿠팡의 '기부딜' 구매하고 기부하고 '일석이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1-12-19 11:13


쿠팡(www.coupang.com, 대표 김범석)은 16일부터 31일까지 제품은 반값에 즐기면서 나눔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연말 '기부 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기부 딜'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기부금이 적립, 부담 없이 쉽게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기부딜은 쿠팡 고객의 이름으로 100원씩 적립된 기부금을 '굿네이버스'에 기부, 국내아동권리보호원에 전달되며 추운 겨울을 보내는 빈곤가정아동들에게 사용할 계획이다.

김범석 쿠팡 대표는 "고객들의 사랑으로 소셜커머스 1위로 성장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그 동안 받은 성원에 보답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고객들과의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한 소셜커머스 산업에서 쿠팡이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와 정책 개선에 앞장서는 고객지향적 소셜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쿠팡은 회사 설립 직후부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2010년 10월 지구의 아름다움을 담은 '내셔널지오그래픽전시회' 50% 할인권 판매 딜을 통한 기부 행사를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올초 크라제버거와 함께 한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나눔봉사, 5월에는 김현중과 함께하는 '소아암 환우 돕기 마라톤 대회'를 진행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