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마케팅 전문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 www.skmnc.com)의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www.okcashbag.com)은 하와이안항공(www.hawaiianairlines.co.kr)과 손을 잡고 양사 고객 대상의 공동 마케팅을 추진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향후 양사는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왕복 항공권 이용 시 고적립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하와이안항공 홈페이지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이용해 티켓을 구매할 경우, 20% 포인트 밸류업(Point Value-up)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포인트 밸류업 서비스가 도입되면 100만원 상당의 항공권의 경우, 10만 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결제 시 추가 20%(2만 포인트) 밸류업 서비스가 적용되어 88만원에 항공권 구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왕복 항공권 구입 시 2만 포인트가 추가 적립되므로 실제로 86만원으로 항공권을 구입하게 되는 셈. 이러한 포인트 밸류업 서비스를 통해 하와이안항공의 가격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하와이안항공은 1929년 설립된 하와이주 최대/최장수 항공사로 미국 본토에서 하와이로의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에어라인 서비스 품질평가(AQR)에서 2009년에는 미국 전체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하였으며, 지난 4년 간 세 차례나 최우수 항공사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현재 주4회 인천-호놀룰루 왕복 노선을 취항하고 있으나, 매년 100% 증가 추세에 있는 하와이 방문 한국 관광객들의 수요에 따라 내년부터는 탄력적으로 증편 운항할 계획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