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진정한 비키니 몸매 종결자는 맛있게 먹는다!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1-08-08 20:35


여름이면 더위와 함께 어김없이 찾아오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관한 고민이다.

해변에서, 수영장에서 군살 없는 몸매를 뽐내며 '비키니 몸매 종결자'가 되기 위해서는 무한 다이어트가 필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단기간에 눈에 띄는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 많은 여성들은 무작정 굶는 방법을 택하기도 한다. 이럴 경우, 영양 불균형으로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살이 빠진다 해도 바디라인이 엉망이 되기 쉽다. 그렇다면 맛있게 먹고 예쁘게 살을 빼는 방법은 없을까? 올 여름 여성들의 다이어트 고민을 시원하게 날려줄 제품들을 소개한다.

굶지 않고 맛있게 골라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청정원 '착한 칼로리면' 6종

대상 청정원의 신제품인 '착한 칼로리면'은 '곤약'을 주재료로 한 면요리 제품이다. 소량의 칼로리만으로 간편하면서도 포만감이 느껴지는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곤약은 1인분(150g)의 열량이 15㎉에 불과한 저칼로리 식품으로, 97%의 수분과 3%의 글루코만난 식이섬유로 구성돼 있다.

글루코만난 식이섬유는 위, 장 등 소화기관에서 직접 흡수가 되지 않아 적은 양으로도 오랜 시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작용을 한다. 뿐만 아니라 당, 지방, 콜레스테롤 등이 전혀 없으며 알칼리성 식품이라 빈번한 육류 섭취 등으로 산성화 되고 있는 우리 몸의 균형을 유지해주는 역할도 한다. 물냉면, 비빔면, 메밀소바, '볶음짬뽕', '야끼우동', '토마토 스파게티'등 총 6종으로, 다양하게 골라 먹으며다이어트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대상 청정원 박정철 매니저는 "새롭게 선보인 '착한 칼로리면'은 쉽고 간편한 조리과정과 저칼로리로 체중 조절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라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면요리 시장 선점에 주력할 것"이라 덧붙였다.

다이어트는 물론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CJ제일제당 '과일아침'

CJ제일제당의 '과일아침'은 100% 국내산 과일(밀감·키위·사과)과 보리, 현미, 찹쌀 등의 3가지 곡물을 함유한 아침 대용식이다.


특별한 조리를 할 필요 없이 기호에 따라 우유 또는 두유 등에 잘 흔들어 섞은 후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다. 또한 이 제품은 과일함량이 23.1%로, 상큼한 과일 향을 느끼며 먹을 수 있으며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한끼에 115㎉의 저칼로리로 설탕이나 화학첨가물이 전혀 없어 효과적으로 식사조절을 할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균형 있는 한 끼,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웰빙 식품이다.

간식은 더 이상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다, 오리온 '가벼워지는 99바(Bar)'

오리온의 '가벼워지는 99 바(Bar)'는 여름 몸매에 걱정이 많은 이들을 위한 간식이다. '활력충전 에너지 바', '건강설계 뷰티 바'와 함께 시리즈로 나온 '가벼워지는 99바'는 저칼로리 고영양 시리얼 바로 출출할 때 식사대용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대두, 현미 등으로 만든 시리얼이 가득 들어 있으며, 고소한 아몬드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도 들어 있다. 1회 제공량 당 99㎉밖에 안되지만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등 12가지 필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요구르트 1잔과 같이 즐기면 더욱 효과적이다.

하루 1~2회 식사 변경으로 건강하게 몸매 관리하는 켈로그 '스페셜 K'

켈로그의 시리얼 '스페셜K'는 맛과 칼로리를 모두 잡아 간편하게 몸매를 관리하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을 확 낮춰 한 끼(40g)당 열량이 152㎉에 지방은 0.2g에 불과하다. 또한 다이어트 식단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를 강화해 단백질, 9가지 비타민, 칼슘, 철분, 아연 등을 골고루 함유했다. 쌀을 주원료로 함으로써 고소한 맛에 먹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며, 곡물을 섭취함으로써 공복감을 해소할 수도 있다. 하루 1~2회 식사를 '스페셜K'로 바꾸면 먹는 즐거움과 맛, 영양 섭취를 누리는 동시에 건강한 몸매 관리가 가능하다.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먹는 한국 야쿠르트 '슬림핏 다이어트 젤리'

한국 야쿠르트의 '슬림핏 다이어트 젤리'는 젤리형 다이어트 기능식품이다.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의 기능성분인 HCA가 1000㎎ 들어 있어 1일 1회 섭취로도 복부피하지방 감소와 내장지방 감소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석류 농축액으로 맛을 냈으며 부성분으로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도 챙길 수 있다. 휴대하기 간편한 젤리스틱 형태의 제품으로 하루 한 번 복용하며, 정제나 액상 타입의 기존 가르시니아 제품과 비교해 기능성 성분의 함량을 높였다.

바로병원 내과 이기성 원장은 "단기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면, 체내에서 지방만 빠지는 것이 아니라 단백질과 근육까지 감소해 신진대사의 불균형을 초래하고 두통, 어지러움, 탈모 등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식욕을 자극하기 때문에 간식, 야식 등의 유혹에 빠지기 쉽고 요요 현상이 올 수 있다"며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