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주)밸류플러스,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 시장 본격 진출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1-08-03 10:17 | 최종수정 2011-08-03 10:17


휴대형 저장장치 '스피오(SPIO)'로 유명한 휴대형 뉴미디어 응용제품 개발-생산 전문업체 (주)밸류플러스(대표 육심길, www.valueplus.co.kr)가 이달 중순경 안드로이드 기반의 최첨단 4G 디빅스 플레이어 신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외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 시장에 본격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밸류플러스는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 시장 진출을 위해 올초부터 안드로이드 칩셋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앞서나가고 있는 텔레칩스(주)(대표이사 서민호) 및 전문 SW개발 업체인 칩얼라이브(대표 홍형진)와 협력해 개발에 착수했다. 브랜드 이름은 티즈버드(TizzBird)로 정했다.

밸류플러스가 출시할 차세대 디빅스 플레이어 티즈버드는 세계 최초의 리얼 안드로이드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다.

텔레칩스의 최신 TCC9302 1Ghz CPU와 최신형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오픈 플랫폼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운영체제로 채택했다. 이 제품은 기존 디빅스 플레이어의 모든 장점 위에 웹 브라우저, 스마트폰용 3D 게임 및 앱들이 그대로 실행되고, 3D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전격 채택해 이전 디빅스 플레이어와는 완전히 차원을 달리한다.

세계 최초의 4세대(4G)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 '티즈버드(TizzBird) F30'은 오는 18일부터 전세계에서 동시 판매된다.

국내에서는 IT 디지털기기 전문유통업체 ㈜디브이아이엔(대표이사 신경문, www.dvin.co.kr)이 판매를 총괄하고, 해외시장은 밸류플러스가 기존 해외 거래처를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외 판매가 시작되고, 판매처가 추가되면, 밸류플러스의 매출액과 수익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텔레칩스의 서민호 대표이사는 "이번 티즈버드 출시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텔레칩스의 풍부한 경험과 앞선 기술력이 셋탑을 포함한 스마트 박스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첫 번째 사례로 대단히 의미가 큰 것" 이라며 "안드로이드의 풍부한 스마트 기능뿐 만 아니고 화질 및 음질, 미디어 플레이어로서의 기본기에서도 전혀 뒤짐이 없으며 오히려 앞서 있다"라고 말했다.

밸류플러스의 육심길 대표이사는 "티즈버드는 세계 최초의 리얼 안드로이드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로, 빠른 시간 안에 세계 시장을 주도할 것이며, 대한민국 IT 기술의 자존심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세계 최초의 리얼 안드로이드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 '티즈버드(TizzBird) F30'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