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현대차미소학습원, 경기도와 '드림창업특강' 시행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1-07-20 18:58


현대차미소금융재단(이사장: 정태영 현대캐피탈 사장)의 미소학습원과 경기도청이 소상공인 창업 지원 및 금융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일환으로 '창업 특강'에 나선다.

현대차미소학습원은 경기도청과 함께 경기도 각 지역을 대상으로 순회 창업 특강을 23일부터 진행한다. '찾아가는 미소학습원'을 컨셉으로 진행되는 창업 특강은 월 1회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주제는 최신 창업 트렌드, 성공 창업 스토리, 전문 창업 컨설팅 등 창업 전반에 걸쳐 다뤄질 예정이다.

첫 번째 특강은 23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열리며, 주제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한 '소셜 커머스, 소셜 미디어 마케팅 활용하기'로 용인 송담대학교 김명란 교수가 진행 한다. '드림창업특강'은 현대캐피탈-현대카드가 기획하고 현대차미소학습원이 운영하며 경기도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경기도, 경기복지재단은 지난 달 20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경기도 내의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한 대출 상품인 'H-경기미소론'을 출시하고, 예비 창업자와 기존 사업자들의 창업 자금, 시설 개선, 운영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최대 5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3.5% 대출금리로 제공된다. 경기도는 각 시군구 및 주민센터의 협조 아래 자격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현대차미소금융재단은 대출 이외도 미소학습원을 통해 창업 교육, 사후 관리로 대출자들의 자활을 적극 지원 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