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골프소식]남자 골프 스타들, 팬들과 한 자리에! 제2회 아이브리지닷컴 투어프로 팬클럽 대항전 골프대회 개최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24-03-29 18:45


[골프소식]남자 골프 스타들, 팬들과 한 자리에! 제2회 아이브리지닷컴 …
◇사진제공=엠트리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한국 남자 골프를 대표하는 스타와 그들의 팬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제2회 아이브리지닷컴배 투어프로 팬클럽 대항전이 오는 30일 전북 군산CC 토너먼트 코스에서 펼쳐진다. KPGA(한국프로골프) 투어에서 활약중인 선수 10명의 팬클럽들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남자 골프 발전과 선수-팬 간 축제의 장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2회째 대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제1회 대회 타이틀스폰서인 '조텍코리아'에 이어 제2회 대회는 IT기술개발 및 컨설팅 기업인 '아이브리지닷컴'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했다. 대한골프의학연구학회가 후원하고 까스텔바작을 비롯해 문스타일, 바이네르, 아워스포츠네이션 등이 협찬한다. 대회는 SBS골프를 통해 생중계 된다.

선수 면면은 화려하다. KPGA투어에서 활약 중인 서요섭 허인회 권성열 이형준 박성국 김찬우 김종덕 김형민 김봉섭 권혁대와 이들의 팬클럽 2팀씩 총 20팀이 출전한다. 2인1조 매치플레이 업-다운 방식으로 치러진다. 대회 박진감과 의외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턴 조별 승점제도를 도입(승리시 3점, 동점시 1점)했다. 선수와 팬클럽 회원이 짝을 이뤄 출전한다. 대회 후엔 우승 트로피 전달 및 10개 팬클럽의 이름으로 주니어 골프 꿈나무를 지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갖는다.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펼쳐진다.

초대 챔피언인 이형준은 "저보다 저희 팬 클럽 회원분들이 맹활약 해주신 덕분에 우승 할 수 있었다"며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제 팬클럽 회원분들과 함께 즐겁고 재밌는 경기 펼쳐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대회 관계자는 "투어프로들과 실제 팬클럽 회원들이 함께하는 진정한 팬클럽 대회로 2회째를 맞이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타 프로스포츠처럼 골프에서도 팬덤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고 있는 본 대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