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PGA, 'KSPO-KPGA 코리아 패밀리 골프 챌린지' 개최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22-10-21 22:24 | 최종수정 2022-10-22 04:25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KPGA(한국프로골프협회)가 내달 5일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KSPO)과 'KSPO-KPGA 코리아 패밀리 골프 챌린지'를 개최한다.

순수 아마추어 골퍼를 대상으로 개최되는 'KSPO-KPGA 코리아 패밀리 골프 챌린지'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단체지원금 사업의 일환으로 KPGA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공동 주최하며 다양한 연령대 및 형태의 가족 구성원들이 모여 건전한 가족형 생활 스포츠인 골프를 통해 가족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골프 대중화 및 골프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하게 이어왔고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대회는 남녀 구분없이 가족 당 2인이 한 팀으로 경기하고 1타씩 번갈아 치는 18홀 포섬 방식으로 진행된다. KPGA 프로(준회원)가 경기멘토가 되어 각 팀들에게 직접 코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5일 에콜리안 정선에서 개막전을 시작으로 에콜리안 제천(6일), 에콜리안 영광(12일), 에콜리안 광산(20일)에서 예선전을 치르고, 상위 성적 10개 팀(20가족)이 11월 27일 에콜리안 거창에서 결승전을 펼칠 예정이다. 신페리오 방식으로 성적 집계 후 우승과 준우승 팀에게 시상을 한다. 팀 니어리스트, 팀 롱기스트, 메달리스트 등 특별상에 대한 시상도 준비되어 있으며 대회 참가자들 전원에게 에콜리안 1인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골프장별로 50가족씩 총 20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신청과 문의는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