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KIM 돌아오니…' 바이에른 뮌헨, 알폰소 데이비스→다요 우파메카노 부상 OUT "큰 타격 입었다"

김가을 기자

기사입력 2025-03-27 01:47


[공식발표]'KIM 돌아오니…' 바이에른 뮌헨, 알폰소 데이비스→다요 우…
사진=AFP 연합뉴스

[공식발표]'KIM 돌아오니…' 바이에른 뮌헨, 알폰소 데이비스→다요 우…
사진=EPA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날벼락이다. 바이에른 뮌헨의 '우승 레이스'에 빨간불이 켜졌다.

바이에른 뮌헨은 26일(이하 한국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알폰소 데이비스와 다요 우파메카노가 국가대표 경기에서 심각하게 부상한 채 바이에른 뮌헨으로 돌아왔다'고 공식 발표했다.

데이비스는 캐나다 대표팀 소속으로 미국과의 네이션스리그 3~4위전에 출전했다. 하지만 그는 이날 오른 무릎 십자인대를 다쳤다.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앞으로 몇 달 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우파메카노는 프랑스 대표팀 소속으로 크로아티아와의 네이션스리그에 나섰다. 그는 왼무릎을 다쳤다.

막스 이벌 바이에른 뮌헨 디렉터는 "안타깝게도 A매치 기간 선수들이 다친 채 돌아올 위험이 있다. 이번에는 특히 큰 타격을 입었다. 데이비스와 우파메카노의 부재는 바이에른 뮌헨에 큰 부담이 된다. 선수들의 상태를 면밀히 주시할 예정이다. 곧 다시 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우리는 강력한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공백을 보완할 것이다. 우리는 큰 목표를 계속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공식발표]'KIM 돌아오니…' 바이에른 뮌헨, 알폰소 데이비스→다요 우…
사진=AP-DPA 연합뉴스
빈센트 콤파니 감독이 이끄는 바이에른 뮌헨은 2024~2025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6경기에서 19승5무2패(승점 62)를 기록하며 1위에 랭크돼 있다.

데이비스는 올 시즌 리그 19경기에 나서 1골-2도움을 기록했다. 우파메카노는 올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0경기를 소화했다. 특히 우파메카노는 김민재와 짝을 이뤄 팀의 중심을 잡고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는 이토 히로키, 에릭 다이어 등이 빈자리를 채울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괴물 수비수' 김민재는 예상보다 빠르게 복귀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김민재의 훈련 사진을 공개했다. 구단은 '선수단은 상 파울리와의 홈 경기를 위한 준비를 진행했다. 아킬레스건 문제를 겪고 있던 김민재도 복귀했다'고 전했다. 김민재는 아킬레스건 부상으로 휴식을 취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에 부름을 받았지만, 결국 합류하지 못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29일 홈에서 상 파울리와 리그 대결을 펼친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