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새로운 스포츠 패러다임 '2024 행복서울컵 유,청소년 챔피언십' 개최!

박찬준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0-21 18:30


새로운 스포츠 패러다임 '2024 행복서울컵 유,청소년 챔피언십' 개최!

'2024 행복서울컵 유,청소년 챔피언십'이 26일 펼쳐진다.

이번 챔피언십은 지난해 성황리에 개최된 제1회 서울컵 유스 챔피언십에 이어 두 번째 대회다. 매 대회마다 확실한 컨셉으로 빠르게 서울을 대표하는 유청소년 스포츠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남자부, 여자부로 나뉘어 총 64팀 약 1000여명의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 할 예정이다.

2023년 첫 대회에서는 유소년과 여성을 대상으로 약 90여개팀 선수 및 학부모 포함 약 3000여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뜨거운 열기 속 축구와 풋살, 각종 이벤트가 열려 열띤 호응을 받았다. 두 번째 대회에서는 대상을 중, 고생은 물론 교사, 학부모까지 참가 대상을 대폭 확대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축구는 물론 최근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뉴스포츠 '레슬밴드' 종목과 스포츠의 메인 종목 중 하나인 '릴레이(육상)' 종목을 추가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한 팀을 구성하여 함께 전략을 짜고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이번 대회 주최, 주관사인 청년스포츠 사회적협동조합 김덕민 대표는 "이번 챔피언십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스포츠를 즐기고, 또 이를 통해 최근 무너진 교권 추락과 단절된 부모와의 대화 등의 문제를 해결해나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신개념 화합의 축제가 될 수 있게 기획을 해주신 SH스포츠에이전시 문성환 대표, 리라아트고 최덕훈 부장, 서울로봇고 김인동 부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2024 행복서울컵 유,청소년 챔피언십'은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 SH스포츠에이전시, 대한육상연맹, 대한레슬링연맹, 부어치킨이 후원한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