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축구 국가대표 감독 선임 의혹 명백히 밝혀라!" 尹대통령까지 나섰다[속보]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24-09-30 16:11


"축구 국가대표 감독 선임 의혹 명백히 밝혀라!" 尹대통령까지 나섰다[속…
국무회의에서 발언하는 윤석열 대통령<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축구 국가대표 감독 선임 의혹 명백히 밝혀라!" 尹대통령까지 나섰다[속…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명단 발표 기자회견이 26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렸다. 홍명보 감독이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신문로=박재만 기자pjm@sportschosun.com/2024.09.30/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임 문제와 관련 윤석열 대통령까지 나섰다.

30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청사에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으로부터 문체부의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감사 결과보고서를 받은 후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관리 감독 책임이 있는 문체부가 여러 의혹에 대해 진상을 명백히 밝히고 현장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을 수 있는 확실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국가대표는 대한민국 국민의 자부심이 돼야 한다"면서 "특히 국민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는 축구 대표팀의 사령탑인 감독 선발은 과정부터 공정하고 책임 있게 진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정혜전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오늘 보고 내용에는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선발이 규정대로 이행되지 않아 절차상 문제가 있었던 사실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한편 문체부는 2일 오전 10시 최현준 감사관이 축구 국가대표 선임 관련 감사결과를 중간 브리핑할 예정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