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U-16 남자축구대표팀, UEFA 국제대회 참가

이원만 기자

기사입력 2019-04-22 14:33


2018 AFC U-16 챔피언십 예선을 앞둔 U-15 대표팀 선수들에게 전술 지시를 하는 김정수 감독. 사진제공=KFA

김정수 감독이 이끄는 16세 이하(U-16) 남자 축구 대표팀이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최하는 국제 축구대회에 참가한다.

대한축구협회(KFA)는 22일, 한국 U-16 대표팀이 26일부터 30일까지 핀란드의 에리낄라 스포츠센터에서 열리는 UEFA U-16 국제축구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과 개최국 핀란드, 스위스, 칠레 등 4개국이 참가해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은 26일 칠레와 첫 경기를 치른 뒤 28일과 30일에 각각 핀란드, 스위스와 맞붙는다. 이를 위해 U-16 대표팀은 지난 19일부터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돼 국내 훈련을 실시 중이다. 이어 23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KFA는 이번 대회 출전이 지난 8일 KFA 정책보고회에서 발표된 대표팀 강화 방안 중 '전 연령별 대표팀 운영'의 일환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김판곤 KFA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장은 "전 연령대 선수를 고르게 육성하기 위해 U-16 대표팀의 대회 참가를 결정했다"며 "향후 기술이 좋으나 체격이 작아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하는 어린 선수들을 위한 퓨처팀 제도도 16세 이하 대표팀부터 적용해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 출전 선수들은 현재 고교 1학년인 2003년생 20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소년체전 우승팀 포철중의 중원을 책임지던 이현주(포철고)과 2018 K리그 U-15 챔피언십 오산중 우승 주역인 강선진(오산고), 지난해 금석배 MVP인 '리틀 이재성' 조진호(영생고) 등이 포함됐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16세 이하 축구대표팀 명단(20명)

GK=이승환(경북포철고), 김준홍(전북영생고)

DF=박성훈, 안재민(이상 서울오산고), 강민준, 김용학(이상 경북포철고), 박준영, 이지한(이상 서울 보인고), 하지성(충남기계공고)


MF= 유승현(경기신갈고), 황지상(경기매탄고), 조진호(전북영생고), 이현주(경북포철고), 장영기(경기풍생고), 강성진(서울오산고), 김태윤(경남진주고), 김태욱(울산현대고), 노의왕(경남거제고)

FW= 성진영(전북영생고), 표세진(서울재현고)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