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마치 선수가 된 것처럼~' 2018년 AIA 바이탈리티 H풋살리그 성료!

김진회 기자

기사입력 2018-12-03 10:05



HM스포츠가 주최한 '2018년 AIA 바이탈리티 H풋살리그'가 성료됐다.

전국대회 규모로 진행된 'H풋살리그'는 상반기에 열린 'H컵 풋살 챔피언십'의 연장선으로 지난 10월 7일 서울지역 리그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10주간 전국 9개 지역 성인과 초등부 196개 팀, 약 2000명이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의 풋살대회로 전국 HM풋살파크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지난 1~2일 홈플러스 HM풋살파크 대전탄방점에서 각 지역 리그 1, 2위팀 총 34개(성인부 18팀, 초등부 16팀)가 전국 본선과 결승전을 치렀다.

치열한 결승전 경기끝에 초등부 UK주니어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팀인 UK주니어에는 축구 장학금과 토트넘 연습복 세트가 모든 선수에게 부상으로 주어졌다.

성인부 우승팀 '광 울산풋살클럽'은 트로피 수상과 더불어 내년 태국에서 열리는 '2019년 AIA 챔피언십 파트너리그'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AIA 챔피언십'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메인 스폰서인 AIA 그룹이 2016년부터 아·태지역 18개 국가의 임직원 및 고객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풋살 토너먼트로 AIA생명은 한국 대표로 출전하는 '광 울산풋살클럽'의 항공료와 체재비를 전액 지원한다.



특히 이번 대회의 메인 슬로건 '마치 선수가 된 것처럼'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HM스포츠가 독자 개발한 'HM선수등록시스템'에 대한 참가선수들의 호응이 인상적이다.

일반 참가자가 마치 프로선수가 된 것과 같이 홈페이지 내 선수 본인의 정보를 기재하여 실시간으로 팀 그리고 선수 본인의 득점 순위와 경고 등 다양한 리그 정보를 제공받는 서비스인 'HM 선수등록시스템'은 말 그대로 일반 아마추어 참가자들이 대회를 참여함으로서 마치 실제 프로축구선수가 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시스템으로 참가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최종환 HM스포츠 대표이사는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는 HM선수등록시스템을 한층 더 발전시켜 2019년에는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과 골 영상 등 영상 콘텐츠를 실시간 제공하는 시스템 구축을 기획 중에 있다. 보다 많은 축구 콘텐츠 생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전반기 컵 대회 그리고 후반기 리그까지 2018년 글로벌 금융그룹 AIA생명과 'AIA 동네축구 프리미어리그'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대표적인 축구후원기업 AIA와 함께 2019년에도 좋은 축구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HM풋살파크란?

HM풋살파크는 '마트 위 풋살장'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홈플러스 옥상 위 국제 정식규격을 갖춘 풋살장이다. 2016년 홈플러스 서수원점 HM풋살파크 개장을 시작으로 일산, 동대전, 울산남구, 탄방, 동대문, 전주완산, 부산가야, 창원, 안산고잔, 울산북구 등 총 11개 지점 22개 구장을 운영 중이다. 2019년에는 5개점 오픈 확정돼 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