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성남FC, 유소년 대상 영양 관리를 위한 영양학 강의 진행

임정택 기자

기사입력 2018-02-28 17:54



성남FC가 유소년을 대상으로 영양학 강의를 통해 선수들의 건강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남은 지난 23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유소년 선수단을 대상으로 올바른 영양정보 제공 및 운동선수로서 영양관리를 위한 영양학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한국영양학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 아지노모도에서 영양학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게 되었으며, 상반기와 하반기 각 1회씩 진행 될 예정이다.

이 날 강의에는 한국운동영양학회 회장이면서 창원대 체육학과 재직중인 임인수 교수가 초빙되어 스포츠 영양학에 대해 강의하며 유소년 선수와 학부모님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정보를 제공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성남은 영양학 강의를 통해 유소년 선수단 및 학부모에게 영양관리 정보를 제공했다. 유소년기 부터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습득함과 동시에 경기력 향상 및 유지를 위한 취지다. 성남만의 유소년만의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했다.

강의를 들은 U-18 주장 박준수는 "영양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 있었는데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 영양섭취에 좀 더 신경을 써서 훈련과 경기에서 좀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 할 예정"이라며 강의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성남 유소년 축구 영양교육을 지원한 한국아지노모도 영업마케팅 김희태 부장은 "앞으로 아미노바이탈의 다양한 지원과 교육활동으로 올바른 영양정보와 아미노산의 필요성을 유소년 축구선수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더욱 힘쓸 예정"이라며 유소년 발전에 힘쓸 것임을 밝혔다.

한편 평소 체계적인 유소년 교육에 앞장서는 성남은 앞으로도 유소년들을 대상으로 축구 외적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