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EPL현장리뷰]'이청용 결장' 팰리스, 소튼에 0대1 패배. 5연패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17-09-16 22:32


ⓒAFPBBNews = News1

[셀허스트파크(영국 런던)=조성준 통신원]크리스탈팰리스가 감독 교체에도 불구하고 또 승리하지 못했다.

크리스탈팰리스는 16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셀허스트파크에서 열린 사우스햄턴과의 2017~20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에서 0대1로 졌다. 이것으로 개막 후 5연패의 늪에 빠졌다.

크리스탈팰리스는 이날 경기에 앞서 감독 교체라는 강수를 뒀다.. 프랑크 데 부어 감독을 경질하고 노장 로이 호지슨 감독을 선임했다. 호지슨 감독은 일단 팀에 크게 손을 대지는 않았다. 4-4-1-1 전형을 들고 나왔다.

하지만 경기 내용 자체는 실망스러웠다. 소극적인 경기를 펼쳐 나갔다. 자리만 지키고 있을 뿐이었다. 골을 넣기보다는 실점을 하지 않는 것에 중점을 뒀다. 이에 사우스햄턴은 경기의 주도권을 쥐고 나갔다.

전반 6분 사우스햄턴의 골이 나왔다. 오른쪽을 무너뜨린 사우스햄턴은 중앙으로 크로스를 올렸다. 크리스탈팰리스 헤네시 골키퍼가 볼을 쳐냈다. 이를 데이비스가 가볍게 밀어넣었다.

그러자 크리스탈팰리스가 공격으로 전환했다. 루벤 토프터스-치크의 드리블 돌파, 타운젠트와 펀천의 슈팅이 나왔다. 하지만 골과는 인연이 없었다. 후반에도 크리스탈팰리스는 골을 노렸다. 그러나 상대 골키퍼에 가로막혔다.

호지슨 감독은 밀리보에비치, 사코 등을 넣었다. 골을 향한 승부수였다. 마무리가 좋지 않았다. 결국 골을 넣지 못한 채 패배하고 말았다. 이청용은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결국 나서지 못했다.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