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타이페이 하계 유니버시아드'에 참가할 남자 유니버시아드 대표팀(감독 이장관)의 최종 명단이 확정됐다.
오는 8월 19일부터 30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되는 유니버시아드 대회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이 매 2년마다 주최하는 세계 학생스포츠대회이다. 남자축구는 지난 2015년 광주 대회에서 이탈리아에 패해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관심을 모은 U-20 대표팀 멤버 중에는 송범근(고려대), 정태욱(아주대), 이진현(성균관대), 강지훈(용인대) 4명이 저학년임에도 불구하고 최종명단에 포함되었다. 두현석(연세대)과 정택훈(고려대) 등 대학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낸 공격진과 조유민(중앙대) 민준영(동국대)과 같이 멀티 능력을 갖춘 수비진도 포함되며 26년만의 금메달에 도전한다.
남자 유니버시아드 대표팀은 25일(일)부터 7월 1일(토)까지 강원도 양구, 화천에서 1차 소집훈련을 진행하며 조직력을 가다듬을 예정이다.
한편, 정연삼 감독이 이끄는 여자 유니버시아드 대표팀은 7월중 최종명단을 확정하고, 8월부터 소집훈련에 임할 예정이다.
<
2017 타이페이 하계 유니버시아드 남자대표팀 최종명단>
GK(2명): 문경건(광운대) 송범근(고려대)
DF(8명): 조성욱(단국대) 이호인(상지대) 민준영(동국대) 박창준, 정태욱(이상 아주대) 박성우(광운대) 이시영(전주대) 조유민(중앙대)
MF(6명): 이동희(한양대) 이현식, 강지훈(이상 용인대) 유정완, 두현석(이상 연세대) 이진현(성균관대)
FW(4명): 정택훈(고려대) 탁우선(선문대) 이근호(연세대) 조재완(상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