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축구대표팀 후원 나이키, '#한계는없다' 캠페인 런칭

김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6-07-20 11:41



나이키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패기와 승리를 향한 열망, 그리고 편견에 맞서는 당당함을 담은 '#한계는없다' 캠페인을 20일 공개했다.

4년 전 런던올림픽에서 사상 첫 동메달을 목에 걸은 한국 축구는 8월 세계인의 눈과 귀가 집중되는 2016년 리우올림픽에서 다시 한번 화려한 비상을 꿈꾸고 있다. 2회 연속 메달에 도전하는 신태용호는 올초 U-23 챔피언십에서의 준우승을 통해 리우 대회 진출권을 획득했다. 세계 최초로 8회 연속 본선 진출이라는 위대한 업적을 달성했다.

런던 대회에 비해 명성이 낮은 선수들로 구성되었다는 혹평 속에서 일명 '골짜기 세대'로 분류되어 왔다. 하지만 어리고 경험이 적다는 것을 '패기'로, 명성이 낮다는 것을 '거침없는 배짱'으로 승화시키며 세간의 우려가 기우라는 것을 증명했다.

나이키의 '#한계는없다' 캠페인은 또 하나의 역사를 위해 리우로 향하는 축구대표팀의 당당한 목소리를 옥외 광고를 비롯해 다양한 공간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문창진과 권창훈을 비롯해 수문장 김동준, 수비수 최규백 정승현 등 총 9인의 태극전사가 전하는 패기 넘치는 출사표는, 이번 캠페인 공식 런칭에 앞서 각 선수의 개인 SNS를 통해 선 공개되며 많은 축구 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권창훈은 "골짜기 세대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우리는 점점 하나가 되는 끈끈한 조직력으로 놀라운 성적을 냈고, 난 우리가 충분히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며 "서로 간의 믿음을 가지고 한계를 뛰어넘는 경기력을 보인다면, 우린 반드시 높은 곳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선전을 다짐했다.

축구대표팀의 패기와 승리 열정을 담은 나이키의 '#한계는없다'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ike.com/footbal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