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축구협회, 팬 견학 프로그램 'Dream 14일 실시

김진회 기자

기사입력 2014-07-08 11:33


대한축구협회가 야심작인 축구 팬 견학 프로그램인 'Dream KFA'를 14일 실시한다.

'Dream KFA'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구문화 만들기'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Fan First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이 다섯 번째 개최다. 현재까지 참가 학교 및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Dream KFA'는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취업준비생 포함)을 대상으로 하는 부서별 견학, 임원 미팅, 실무자 특강, 파주NFC 견학 및 식사, 국가대표팀 버스 탑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팬들과의 소통과 교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편, Dream KFA는 8월부터 단체신청 위주였던 신청 방식을 개인 신청으로 변경한다. 개최 횟수도 월 1회에서 2회로 확대, 축구 팬 참여 기회를 대폭 늘여나갈 계획이다.

Dream KFA 시행 이후 축구협회 등록팀을 비롯해 사설 클럽팀, 일반 학원, 아파트 어머니회, 대학교 동아리 등 다양한 계층으로부터 참여문의가 폭주고 있다. 이에 보다 많은 축구팬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종전 단체(학교, 교육청) 신청과 개인 신청 인원 최소 4명으로 제한했던 신청 자격을 개인 2인 이상 신청 가능으로 변경해 운영한다.

또 신청자의 미래 희망직업을 사전에 파악한 뒤 가장 많은 직업군의 외부 멘토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Dream KFA'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취업준비생 포함) 대상이며 이메일(fan_first@hanmail.net)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김진회기자 manu35@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