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영상] 바르셀로나, 푸욜 헌정영상 공개…'푸욜의 모든 골'

기사입력 2014-05-16 15:22 | 최종수정 2014-05-16 15:24

카를레스 푸욜이 공식 은퇴를 선언했다. ⓒAFPBBNews = News1

바르셀로나가 은퇴를 선언한 팀 레전드 카를레스 푸욜(36)을 위한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바르셀로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푸욜은 수비수임에도 바르셀로나에서 15시즌 동안 18골을 터뜨렸다"라며 '바르셀로나 푸욜의 모든 골' 영상을 공개했다.

또 바르셀로나는 오랫동안 팀을 위해 헌신한 푸욜에게 팬들이 한마디씩 건네는 인사들을 담은 영상도 공개했다.

푸욜은 지난 1995년 바르셀로나 유스팀에 입단, 1999년 성인 팀에 데뷔한 이래 15시즌 동안 오직 바르셀로나 한 팀에서만 뛴 '원 클럽 맨'이다. 푸욜은 "무릎을 사실상 쓸 수 없는 상태"라며 은퇴를 선언했다.

푸욜은 "소년으로 들어와 가족들과 함께 떠난다"라는 작별인사로 바르셀로나 팬들의 눈을 뜨겁게 했다.

바르셀로나의 '전설' 요한 크루이프는 "푸욜의 인생은 푸욜 그 자체다. 무슨 말을 더하고 뺄 것도 없다"라면서 "그는 언제나 바르셀로나 선수의 훌륭한 예시로 남게 될 것"이라고 평했다.

대표팀 동료였던 페르난도 이에로 역시 "그는 모든 수비수의 표본이다. 젊은 선수들은 그의 플레이를 보고 배워야한다"라며 "대표팀에서 푸욜의 팀동료로 뛸 수 있었던 행운에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