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진영 "트와이스 곡=저작권료 몇 십억..내 곡과 100배 차이" ('라디오쇼')[종합]

이게은 기자

기사입력 2024-11-05 12:30


박진영 "트와이스 곡=저작권료 몇 십억..내 곡과 100배 차이" ('라…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가수 겸 음악프로듀서 박진영이 저작권료 1위 곡에 대해 언급했다.

5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는 박진영이 출연했다.

박진영은 새 오디션 프로그램 '더 딴따라' 심사위원으로 시청자를 만나고 있는 바. 그는 "실력보다 스타성을 보는 오디션이라는 말을 했다"라는 박명수의 말에 "아니다. 실력도 보지만 노래가 아니어도 된다는 것"이라고 짚었다. 박명수는 "그렇다면 스스로 생각하기에 타고난 스타성을 가진 연예인은 누구냐"라고 물었고 박진영은 "제가 본 최고의 딴따라는 공옥진 선생님이다. 비교할 상대가 없다"라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박진영은 박명수가 트와이스, 있지를 언급하자 "걔네가 잘돼야 한다. 제가 잘되고 못되고는 회사 영업이익에 크게 상관없다. 저는 현장감을 잃지 않는 게 중요한 거고 회사 수익은 그들에게 달려있다. 저보다 트와이스, 있지가 중요하다. 우리 있지. 이번 신곡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직원 수가 많아서"라며 있지의 성공을 간절하게 바라 눈길을 끌었다.

또 박진영은 "저작권료 1위 곡은 무엇이냐"라는 질문에 트와이스 곡을 꼽으며 "트와이스 곡은 단위가 아예 달라 많이 놀랐다. '날 떠나지마' 와 '왓 이즈 러브'는 100배 차이가 난다고 보면 된다. 단위를 잘못 본 줄 알았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박진영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도 트와이스곡 저작권료에 대해 "미국에서는 한 곡만 히트하면 몇십억을 번다는 얘기를 한 적 있는데 근데 진짜 그렇게 되더라"라고 밝힌 바 있다.

joyjoy9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