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 "도파민 범벅 이혼史"…화제성甲 '굿파트너' 최유나 변호사, 4년만에 '유퀴즈'로 금의환향

조지영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9-04 15:17 | 최종수정 2024-09-04 15:22


[종합] "도파민 범벅 이혼史"…화제성甲 '굿파트너' 최유나 변호사, 4…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도파민 범벅 이혼 드라마로 매 회 화제를 모으고 있는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의 작가이자 변호사 최유나가 4년 만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재출연하며 '굿파트너'에 대한 비하인드를 대방출 할 예정이다.

4일 저녁 8시 45분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260회에는 '이혼이 천직'인 이혼 전문 변호사 겸 드라마 작가 최유나가 출연한다.

'굿파트너'는 이혼이 '천직'인 스타변호사 차은경과 이혼은 '처음'인 신입변호사 한유리의 차갑고 뜨거운 휴먼 법정 오피스를 그린 드라마다. 지난 7월 12일 첫 방송된 '굿파트너'는 7.8% 시청률(닐슨코리아 전국 시청률 기준)로 시작해 지난달 17일 최고 시청률인 17.7%를 기록하며 연일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2024 파리 올림픽 영향으로 3주간 결방 리스크를 안았지만 그럼에도 연일 뜨거운 관심과 화제성을 이어가며 금토드라마 강자로 기세를 드러냈다.


[종합] "도파민 범벅 이혼史"…화제성甲 '굿파트너' 최유나 변호사, 4…
이러한 '굿파트너' 인기의 중심에는 이혼 전문 변호사로 활약한 최유나가 있다. 최유나 변호사는 2018년 9월부터 SNS를 통해 메리지레드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이혼 전문 변호사다. 2019년 7월 '우리 이만 헤어져요'라는 이름의 단행본을 출간하며 작가로서 역량을 드러냈고 그 결실이 '굿파트너'를 통해 꽃을 피웠다.

화제성 최고치를 찍고 4년 만에 '유 퀴즈 온 더 블럭'으로 금의환향한 최유나 변호사 겸 작가는 6년의 고생 끝에 세상에 나온 '굿파트너'의 신드롬급 인기 소감과 함께 "국내에 나와 있는 모든 댓글은 다 봤다"라고 전해 웃음을 안길 예정. 또한 최유나 작가가 직접 밝히는 드라마보다 독한 충격 실화 마라맛 에피소드들과 화제가 됐던 현실 대사들이 관심을 더할 예정. 본의 아니게 실화로 오해 받은 남편의 반응과 함께 결혼을 앞둔 조셉을 위한 특별한 조언도 만나볼 수 있다고 예고했다.

이혼 전문 변호사 최유나 작가가 말하는 시대 상황에 따라 바뀌는 이혼 트렌드와 행복한 부부가 되는 법, 또한 드라마를 통해 꼭 하고 싶었던 이야기 등 비하인드를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통해 대방출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