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인가수 조정석' 정상훈 "정상기획 1호 가수 조정석, 영혼 갈아넣어…2집은 계약 안했다"

조민정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8-27 14:46


'신인가수 조정석' 정상훈 "정상기획 1호 가수 조정석, 영혼 갈아넣어……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엠갤러리에서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신인가수 조정석'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정상기획의 정상훈 대표가 소속 가수인 조정석에 대해 어필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8.27/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신인가수 조정석'의 데뷔를 십시일반 도운 '정상기획' 대표 정상훈이 조정석의 1집 앨범에 대한 자부심과 2집 계약 여부에 대해 전했다.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모처에서는 넷플릭스 예능 '신인가수 조정석'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양정우 PD, 이정원 PD와 배우 조정석, 정상훈, 코미디언 문상훈이 자리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상훈은 조정석의 가수로서의 경쟁력에 대해 "20년 간 조정석이라는 친구와 알고 지냈지만 정말 노래를 기가 막히게 잘 한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다시금 알게 된 것이 '이렇게 노래를 잘 했나' 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음색도 좋고, 어떤 가수보다 감정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감히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직접 곡을 만들다 보니 본인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많이 담겼다. 감히 말하건대 조정석이라는 인물의 음악적인 산 역사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인가수 조정석' 정상훈 "정상기획 1호 가수 조정석, 영혼 갈아넣어……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엠갤러리에서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신인가수 조정석'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정상훈, 조정석, 문상훈이 포즈 취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8.27/
또 "앨범을 받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영혼을 갈아넣은 것 같다. 잘 아시겠지만 모든 앨범이 1집이 가장 잘 된다. 그래서 2집은 따로 계약을 하지 않았다"고 농담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넷플릭스 예능 '신인가수 조정석'은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음악에 진심'인 20년 차 배우 조정석의 신인가수 데뷔 프로젝트다. '신서유기' '꽃보다 청춘' '알쓸신잡' '알쓸범잡' 등 유쾌하면서도 공감대 높은 예능을 선보여온 양정우 PD의 신작이기도 하다.


'신인가수 조정석' 정상훈 "정상기획 1호 가수 조정석, 영혼 갈아넣어……
사진제공=넷플릭스
무엇보다도 조정석의 '가수 데뷔'를 돕기 위해 그가 20년 간 쌓아온 '특급 인맥'이 총출동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아내이자 가수 거미를 비롯해 아이유, 박효신, 다이나믹듀오, 작사가 김이나, 배우 공효진, 정경호, 유연석, 전미도, 김대명까지 '온 우주'가 그의 데뷔에 전심을 다한다.

'신인가수 조정석'은 30일 오후 4시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