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리뷰] 이상민, 기억력 점수 100점 만점에 4점 '충격' 경도인지장애 진단 ('미우새')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4-04-22 07:10


[SC리뷰] 이상민, 기억력 점수 100점 만점에 4점 '충격' 경도인지…
사진='미우새' 캡처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이상민이 경도인지장애 판정으로 충격을 받았다.

21일 오후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심각한 건망증을 호소한 김승수와 이상민이 조기 치매 검사를 받으러 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치매 투병 중 돌아가신 어머니의 곁을 지켰던 이상민은 "엄마의 치매를 가까이 느꼈다. 치매 걸리면 이런 일이 일어나는구나 보면서 굉장히 무서웠다. 말도 안 되는 상황이 일어난다"고 했다.

김승수 역시 "술 먹고 필름 끊기는 일이 거의 없었다. 1년 전부터 빈도가 잦아지더니 필름 끊기는 양도 많아지더라"라고 했다.

의사는 "해독 능력이 없으니 술을 마시지 말아야 한다. 블랙 아웃이 지속되면 알콜성 치매로 간다"고 경고했다.

두 사람은 혈액검사와 인지검사, MRI 촬영 등을 통해 진단을 받았다. 진단 결과 이상민의 기억력 점수가 100점 만점에 4점으로 심각한 상태였다.

전문의는 "이미 기억력에 문제가 생긴 상태"라고 진단했다. 전문의는 이상민에 경도인지장애라고 판단하며 "매년 치매로 진행될 확률이 10~15%다. 이 상태라면 이상민이 6년 후 치매에 걸릴 확률이 60%다. 뇌 관리를 해줘야한다"면서 "관리하면 90% 좋아질 수 있다"고 했다.

VCR로 이를 지켜보던 서장훈은 "이상민 씨가 그간 빚 갚느라 신경 쓰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떨어졌을 수 있다. 지금은 마음이 편해져서 좋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상민은 진단 직후 "속상해서 집에 가서 위스키 한잔 할 것 같다"고 귀여운 투정을 부려 모벤져스의 걱정을 한가득 샀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