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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은 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이하 KLT)'에서 올해의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2024년은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이 첫 결실을 맺는 해"라며,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발굴, 글로벌 시장에 효과적으로 확장하는 사업 전개 방향성을 뜻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매년 신작 출시를 목표로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 '인조이(inZOI)', '딩컴 모바일'(Dinkum Mobile), '프로젝트 블랙버짓'(Project Black Budget), '서브노티카 2'(Subnautica 2)를 포함해 총 20여 개의 파이프라인을 가동중으로, 이 가운데 올해는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이 출시된다.
크래프톤 구성원들의 역량 결집과 인식 전환도 주문했다. 단순히 퍼블리싱 역량 강화를 넘어 구성원 모두가 크리에이티브의 발굴과 제작, 사업화까지 그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가능성을 살피는 관점을 갖자는 의미다. 이와 같은 취지로 크래프톤은 올해 내부구조도 재정비, 퍼블리싱 조직을 크리에이티브의 가능성과 성장세에 맞춰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개편해 신규 IP들이 더욱 빠르게 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딥러닝 기술을 게임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라 보고, 개발 단계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자는 구상도 밝혔다. 크래프톤이 이미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 R&D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제작 효율화는 물론 이용자 중심의 새로운 경험까지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