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찬원 "외할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편스토랑'"..이유는?('편스토랑')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4-01-04 10:57


이찬원 "외할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편스토랑'"..이유는?('…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찬원이 외할머니와의 추억이 담긴 음식을 공개한다.

5일 방송에서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가족들을 향한 고마움을 잊지 않는 이찬원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 과정에서 이찬원의 외할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편스토랑'이라는 것이 밝혀져,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이날 공개되는 VCR 속 이찬원은 묵직한 택배 세 상자를 받았다. 이찬원의 외할머니가 보내주신 것으로, 혼자 서울에서 생활하는 손자를 향한 사랑이 가득 담겨 있었다. 이찬원은 "외할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은 '편스토랑'이다. 늘 저를 보고싶어 하시는데 제가 사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아하신다"라고 말했다.


이찬원 "외할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편스토랑'"..이유는?('…
이어 이찬원은 외할머니가 보내주신 정성 가득 식재료들로 요리를 시작했다. 이찬원은 외할머니와의 추억이 담긴 무장아찌와 얼큰 수제비를 만들었다. 특별한 레시피 없이도 어떤 음식이든 즉석에서 뚝딱뚝딱 만드는 이찬원의 요리 실력에 '편스토랑' 식구들은 "대단하다", "정말 부럽다", "모든 요리가 가능하다"라고 혀를 내두르며 감탄했다.

얼큰 수제비를 만들 때는 이찬원의 남다른 요리 센스가 돋보였다는 전언이다. 보통 수제비 반죽하는데 숙성의 시간이 필요한 반면, 이찬원이 숙성 시간 없이 초스피드로 쫄깃쫄깃한 수제비 반죽을 만드는 꿀팁을 공개한 것. 이찬원은 직접 만든 얼큰 수제비를 폭풍 흡입하며 "이 집 음식 너무 잘하네!"라고 스스로 감탄해 웃음을 빵 터뜨렸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