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진용진이 신개념 무비 시리즈 '없는 영화'에서 인기작의 속편을 시리즈로 선보이며 화제를 낳고 있다.
'감성주점 외전'은 감성주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자신을 향한 남자들의 관심과 호의를 즐기던 희은(양의진)이 미모가 뛰어난 새로(정예서)가 나타나면서 새로에게 모든 관심을 빼앗기자 열등감을 느끼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노력과 진심 없는 인간관계로 맺어진 갈등 상황, 이성을 외모만으로 평가하거나 다른 사람의 호의를 당연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의 심리 등 누구나 공감할만한 현실을 섬세하고 사실적인 대사와 에피소드로 그려내며 많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감성주점'에서 '빌런' 캐릭터였던 희은이 '감성주점 외전'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점과, 래퍼 겸 배우 가오가이(한솔 역)가 재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전 시리즈 마지막 에피소드에 등장해 감성주점의 분위기를 순식간에 바꾸며 신스틸러 활약을 했던 한솔이 희은을 냉정하게 대하는 예상치 못한 반전 캐릭터로 재등장, 시리즈의 연속성을 이어가며 재미를 더한 것.
시청자들은 "와, 교훈과 반전 최고다. 드라마 한편 보는 거 같다", "깔끔한 엔딩이었습니다, '없는 영화' 중 최고의 걸작", "진짜 역대급으로 잘 만들었다, 결말도 완벽함", "희은이의 성장 과정을 보여주는 것 같아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등 수 많은 댓글을 통해 '감성주점'부터 '감성주점 외전'으로 이어진 속편 시리즈와 진용진의 탄탄한 시나리오와 제작진의 연출력, 배우들의 연기까지 극찬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싱어송라이터 류수정이 부른 '감성주점 외전' OST '널 알아볼 수 있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널 알아볼 수 있게'는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비로소 소중함을 깨닫고 그 마음을 고백하는 메시지를 가사에 담아낸 곡으로 '감성주점 외전'마지막 에피소드 엔딩에 수록되며 시청자의 몰입도를 극대화 시켰다. 특히, 이번 OST는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최신 차트에 차트인 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다.
'없는 영화'는 실제로 존재하는 영화를 리뷰하는 듯한 이색적인 포맷으로, 매주 새로운 이야기와 메시지를 전하며 MZ세대들에 높은 공감과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1월 1일 유튜브 채널 '진용진'에서는 '감성주점 외전'을 잇는 '없는 영화' 신규 시리즈 '이상한 유튜버 도기도'가 공개될 예정이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오는 1월 1일(일) 유튜브 채널 '진용진'에서는 <감성주점 외전>을 잇는 '없는 영화' 신규 시리즈 <이상한 유튜버 도기도>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