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찬혁X이효리, '서울체크인' OST 'FREE SMILE' 공감·위로 선사

안소윤 기자

기사입력 2022-06-26 10:41 | 최종수정 2022-06-26 12:11


사진=테오 제공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AKMU 이찬혁이 프로듀싱하고 이효리와 함께 가창한 프로젝트 음원 '프리 스마일(FREE SMILE)'이 호평을 자아냈다.

지난 24일 발매된 티빙 오리지널 '서울 체크인' 열 번째 OST 'FREE SMILE'은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작업기가 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효리는 남다른 신뢰로 새로운 음악 색깔에 도전했고, 이찬혁은 프로듀서로서 그의 숨겨진 매력을 제대로 끌어냈다. 두 사람의 음색은 레트로한 질감의 신스 사운드에 절묘하게 녹아들었으며, 이는 신선한 시너지를 일으켰다.

특히 미소를 강요당하는 사람의 고충과 진심어린 속마음을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웃지 않는다고 사랑하지 않는 건 아니'라는 그의 묵직한 메시지는 많은 이에게 공감과 위로를 선사했다. 또 웃음 소리를 활용한 후렴구는 묘한 중독성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이찬혁은 틀에 얽매이지 않고 언어 자체를 음악으로 표현해내 독창적 예술성을 발휘했다.

'자본주의 미소'를 띠고 살 수밖에 없는 많은 이의 속마음을 대변한 곡이기에 음악 팬들의 마음도 움직였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