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역대급 스케일로 돌아온 TV조선 '미스트롯2'가 시청률과 화제성을 일으키며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한 참가자들의 예선전 무대를 음원으로 전격 발매한다.
이어 걸그룹 베스티 출신인 3년차 트롯 가수 강혜연의 '내가 바보야', 최연소 참가자 황승아의 '단장의 미아리 고개', 스페이스A 출신 김현정의 '토요일 밤에', 믹스나인에 참가해 가수의 꿈을 키우던 중 다리 부상을 입어 활동을 중단해야 했던 홍지윤의 '엄마아리랑', 임신 소식을 전하며 이전의 R&B 창법을 버리고 완벽한 트롯 창법을 구사한 나비의 '최고다 당신'까지 화제의 참가자들이 예선전에서 부른 10곡이 음원으로 발매된다. 특히 이 곡들은 방송에서 올 하트를 받은 곡으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이끌어낸 무대의 여운을 음원으로 이어간다.
올해 초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방영된 '내일은 미스터트롯'은 음원 발매 직후 모든 곡들이 각종 음원사이트 차트를 장악하며 '차트 올킬'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까지도 '내일은 미스터트롯'과 더불어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의 음원은 차트 1위 및 상위권에 머물러있으며 차트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 오늘 발매되는 '미스트롯2'의 음원마저 차트 올킬에 성공하면 대한민국을 트롯 열풍으로 물들인 오리지널 프로그램의 위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셈이다.
지난 17일 원조의 화려한 귀환을 알리며 첫 방송된 '미스트롯2'에서는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킨 현역 가수를 비롯해 아직까지 세상의 빛을 보지 못했지만, 실력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무명 가수들이 등장해 감동과 여운을 안기고 있다.
'미스트롯2'는 '국내 최초 트롯 오디션'의 세 번째 시즌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지원자만 무려 2만 명, 경쟁률 200대 1에 달해 세간을 발칵 뒤집기도 했다. 임영웅, 영탁 등 수많은 트롯 스타를 발굴한 '매의 눈' 제작진의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뚫고 탄생한 최종 예선 진출자 121인과 더불어,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갖춘 마스터 군단은 시즌 중 최다 인원수로 구성되어 전 시즌을 훌쩍 뛰어넘는 역대급 규모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미스트롯2'는 트롯에 대한 진심 하나로 뭉친 여성 참가자들이 열정적이고 파격적인 무대를 펼치며 향후 경연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7일 첫 방송된 '미스트롯2'는 시청률 28.7%, 최고 시청률 30.2%(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했으며 참가자들의 이름이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독보적인 화제성으로 뜨거운 열풍을 예고했다.
한편, '미스트롯2 예선전 베스트 PART1'은 오늘 18일 낮 12시 전체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narusi@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