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배우 김다현 장남, 초등 5학년이 취미 삼아 수능 문제를 '깜짝'('공부가 머니')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0-10-06 13:19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공부가 머니?'에서는 배우 김다현의 장남 이든이의 놀라운 일상이 공개된다.

오늘(6일) 저녁 9시 20분에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기획 박현석/ 프로듀서 선혜윤)에서는 초등 5학년 이든이가 취미 삼아 고3 수능 문제를 풀고, 영어로 막힘없이 대화하는 것을 물론, 직접 영상을 기획, 제작하는 모습이 공개된다고 해 이목이 쏠린다.

평소 다독과 정독으로 책에 푹 빠져 지내는 이든이는 역사, 사상, 철학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독서광이라고. 주로 읽고 있는 책으로는 소학, 몬테크리스토 백작, 그리스 로마 신화, 파우스트, 변신, 15세기 표류기 등 초등 5학년이 읽기에는 다소 난도가 높은 독서 수준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끔 취미로 고3 수능 문제를 푼다는 이든이는, 문제지에 밑줄 하나 긋지 않고 술술 풀어내 놀라움을 안길 예정. 채점 결과에 신동엽은 "고등학생들이 보면 짜증 나고 화날 것 같은데요?"라는 반응을 보여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는 상황. 또 원어민 선생님과의 대화에서 뛰어난 영어 실력은 물론, 풍부한 배경지식을 토대로 농담까지 한다고 해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그런가 하면 전문가들은 또래보다 높은 수준의 문제를 푸는 이든이의 모습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너무 앞서가는 학습을 할 경우 학교 수업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거나,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를 내놓는다. 이든이를 위해 전문가들이 전한 솔루션은 어떤 것일지 오늘(6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영화감독을 꿈꾸는 이든이가 직접 기획부터 촬영까지 스톱모션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영상이 공개된다. 한 컷을 구현하기 위해 수십 장의 사진을 찍어야 하는 등 끈기와 디테일이 요구되는 작업에 이든이는 독서로 길러온 인내심이 빛을 발할 예정. 다재다능한 이든이의 일상과 전문가들의 솔루션은
오늘(6일) 저녁 9시 20분에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jyn2011@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