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부가 머니' 스페이스A보컬 김현정, 시母가 '수학의 정석' 집필자 '충격'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0-07-09 16:33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MBC '공부가 머니?'에 특별한 전문가가 깜짝 등장한다.

10일 방송한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스페이스A의 메인 보컬 출신 김현정 가족이 출연한다. 특히 그녀의 시어머니가 '수학의 정석' 집필에 참여한 양혜경 씨라고 해 더욱 이목이 쏠린다.

양혜경 씨는 50년 전 수학 신동으로 두각을 나타낸 이후 서울대 수학과를 거쳐 수학교사, 수능 출제위원 등 수학 전문가로서 특별한 행보를 보였다. 특히 양혜경 씨는 대학교 4학년부터 최근 3~4년 전까지 집에 누구나 한 권쯤 가지고 있다는 '수학의 정석' 집필에 참여한 사실이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낸다.

시어머니의 화려한 업적을 결혼 후에 알게 됐다는 김현정은 시어머니가 자신이 다닌 모교의 수학 선생님이었다는 사실도 밝힌다. 이어 "다행히 학교에서 만난 적은 없다"라며 안도의 웃음을 보여 보는 이들을 폭소케 할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김현정의 시부모님은 서울대 캠퍼스 커플로 만나 교육자의 길을 걸어온 엘리트로, 그녀의 남편 역시 상위 2% 안에 드는 남다른 지능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김현정의 시부모님이 직접 전하는 특별한 공부 방법도 공개될 예정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보크 논란 "임기영이 상대를 속이려했나요?"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