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송가인, 때아닌 특정 정당 지지 의혹→팬클럽 성명서 발표 "정치적 연관 전혀無"(전문)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0-04-13 20:34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가수 송가인이 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팬클럽 측에서 성명서를 발표하며 진화에 나섰다.

13일 송가인의 공식 팬클럽 '어게인'은 팬카페를 통해 '송가인님의 정치적 중립 성명서'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송가인은 지난 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4·15 총선 투표독려 캠페인에 참여하는 영상에서 푸른색 계열의 옷을 입고 등장했다. 여기에 송가인이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후보과 함께 찍은 사진이 이 후보의 블로그를 통해 공개되며, 일부에서는 송가인이 특정 정당에 대한 지지 의사를 간접적으로 드러낸 것이라는 의혹이 불거졌다.


이와 관련해 송가인의 팬클럽 '어게인'은 성명문을 통해 "현재 송가인 님에 대한 각종 SNS와 유튜브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정치 연관된 글과 사진은 지지의견 표명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특정 정당인에게 CD를 선물하고 인증샷을 남긴 것과 관련해 "해당 정치인이 가인님 팬이라 하시기에 찍어 드린 사진일 뿐 지지 의견 표명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또한 투표 독려 캠페인 영상 속 의상 색깔에 대해서도 "파스텔 톤은 평소 가인님이 즐겨 입으시는 컬러로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팬클럽은 "송가인님과 어게인은 특정 정당 및 정치적인 연관 관계가 전혀 없음을 명확하게 알려드린다. 회원님들께서는 동요하지 마시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jyn2011@sportschosun.com

[다음은 송가인 팬카페 정치적 중립 성명서 전문]


현재 송가인 님에 대해 각종 SNS와 유튜브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정치 연관된 글과 사진은 지지의견 표명이 아닙니다.

오해의 소지가 되고 있는 두 가지 사안

1. 특정 정당인에게 싸인 CD와 사진

해당 정치인이 가인님 팬이라 하시기에 찍어 드린 사진입니다. 지지 의견을 표명한 것이 아닙니다.

2. 투표 독려 캠페인 의상 색깔

아시다시피 파스텔 톤은 평소 가인님이 즐겨 입으시는 컬러입니다.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송가인 님과 어게인은 특정 정당 및 정치적인 연관 관계가 전혀 없음을 명확하게 알려드립니다. 회원님들께서는 동요하지 마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