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터뷰②] 라미란 "윤경호와 격정 키스신, 완성본 보니 스릴러 됐다"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0-02-06 13:52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라미란(45)이 "윤경호와 격정 로맨스, 스릴러로 장르 변경됐다"고 말했다.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장유정 감독, 수필름·홍필름 제작)에서 대한민국 넘버 원 거짓말쟁이에서 한순간에 팩트만 말하는 진실의 주둥이를 갖게 된 국회의원 주상숙을 연기한 라미란. 그가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정직한 후보'에 대한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근황을 전했다.

거짓말이라는 소재가 주는 코믹한 상황뿐만 아니라 2014년 브라질 개봉 당시 브라질의 현실을 시원하게 꼬집어 자국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성공했고 또 2018년에는 속편이 개봉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브라질 영화 흥행작(원제: O Candidato Honesto)을 리메이크한 '정직한 후보'. 직장, 가족 그리고 전 국민에게까지 거짓말을 1도 못 하게 된 거짓말쟁이 국회의원이 3선 국회의원에 도전하면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를 전면에 내세운 '정직한 후보'는 재미는 물론 뼈있는 메시지를 전하며 2월 관객을 찾게 됐다.

무엇보다 '정직한 후보'는 전 세대가 사랑하는 대체 불가 배우이자 충무로 대표 코미디 베테랑 배우인 라미란의 하드캐리한 코믹 연기가 압권인 작품으로 일찌감치 입소문을 얻고 있다. 극 중 '서민의 일꾼'이라는 이미지로 국민들의 아낌없는 지지를 받는 3선 국회의원이지만 사실은 4선을 넘어 대선까지 노리며 당선을 위해서라면 온갖 거짓말을 불사하는 시꺼먼 속내를 지닌 인물을 연기한 라미란. 지난해 1월 개봉한 '내안의 그놈'(강효진 감독), 5월 개봉한 '걸캅스'(정다원 감독)를 통해 자타 공인 '코미디 장인'으로 등극한 라미란이 '정직한 후보' 또한 완벽한 연기력과 높은 싱크로율, 능청스러운 코미디로 진실의 웃음을 책임진다.

여기에 '정직한 후보'는 오는 4월 15일 열리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개봉, 총선 시기를 노린 맞춤형 영화로 등극해 관객의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이날 라미란은 주상숙의 외조 전문 허세 남편 봉만식을 연기한 윤경호와 호흡에 대해 "원했던 멜로 연기를 윤경호와 했다. 욕실 신에서 격정 키스를 하는 장면이 있는데 지금 보니까 욕실 신은 스릴러가 됐다. 분명 뽀뽀하는 장면인데 내가 봤을 때는 목을 조르는 느낌이었다. 너무 무서웠다. 그런 장면이 의외의 재미를 안긴 것 같다"고 웃었다.

그는 "이 영화는 코미디 영화지만 실제로 연기한 나는 너무 힘들어서 재미가 없었다. 처음에 비맞는 신이 있는데 김무열에게 업히는 장면이 있다. 굳이 업히겠다고 시도하다 못 업힌 장면 같은게 재미있었지만 힘든 것도 많았다. 코미디 영화라고 해서 현장도 웃길 것 같지만 현장은 더 치열하다. 재미도 있었지만 그만큼 힘들었다"고 덧붙였다.

함께 호흡을 맞춘 김무열과 윤경호에 대해 "김무열은 의외였고 윤경호는 전작에서 만나서 알고 있었다. 내가 오해한 부분도 있더라. 김무열이 한다고 했을 때 '코미디 장르인데 한다고?'라면서 놀랐다. 우리 중에서 가장 웃겼던 사람인 것 같다. 그가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그가 가지고 있는 상황이 재미있었다. 능청스럽게 하기 보다는 굉장히 진지하게 하는 게 더 웃겼다. 이런 사람이 코미디를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윤경호와 나는 1차원적이었다면 그걸 줍줍하는 사람이 김무열이었다"며 "윤경호는 원래 재미있는 사람인줄 알았는데 부끄러움도 많고 소심한 부분도 있더라. 마음 졸이면서 연기를 하는 부분도 있더라. 그런 모습을 보면서 놀랐다"고 설명했다..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를 그린 작품이다.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장동주, 송영창, 온주완, 조한철, 손종학, 조수향, 윤세아, 김용림 등이 가세했고 '부라더' '김종욱 찾기'의 장유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12일 개봉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개봉 연기를 논의 중이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NEW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