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YG더블랙·큐브·카카오엠·플레디스 등, 51개 기획사 연합오디션 개최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0-02-05 08:15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오디션 플랫폼 '유디션' 이 오는 24일 Mnet '프로듀스x101' 정재훈, 몬스타엑스 주헌 등을 배출한 '온뮤직아카데미 잠실캠퍼스'와 연합 오디션(가수 파트)을 개최한다.

국내 최대 규모인 본 행사는 지난 1월 21일부터 모바일 오디션 플랫폼 유디션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참여 기획사로는 카카오엠(KaKaoM), 판타지오, DSP미디어, 큐브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울림엔터테인먼트, 씨제스, 브랜뉴뮤직, 어라운드어스, YG 더블랙레이블 등이 있으며 이 밖에 국내외 최고의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있는 기획사들 총 51개사가 참여한다.

성별, 나이 제한 없이 가수가 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유디션 앱상에서 프로필을 등록한 후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다. 5차례의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본선은 롯데타워에 위치한 저스트케이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온뮤직 아카데미는 4년간 매년 성공적인 연합 오디션을 개최했고 올해는 오디션 플랫폼 유디션과 함께하여 더 큰 시너지를 내며 이미 1000명에 가까운 지원자가 몰려 조기 마감을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오디션을 공동 주최한 유디션 측은 "간편하게 오디션 지원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예년보다 더 많은 지원자가 몰린 것 같다"면서 "대한민국의 최대 오디션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더 많은 지원자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9월 서비스를 시작한 유디션은 12,000명이 넘는 스타 지망생들이 프로필을 등록하였으며 77개의 오디션을 개최했고 걸스데이, 카라, 달샤벳 등과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 남기상을 필두로 메이저나인, 스노우엔터테인먼트, 얼반웍스 이엔티 등 국내 연예 기획사들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전개 중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