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MV 24시간 조회수 1위 '세계 신기록'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9-04-08 15:00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으로 전세계 1위 기록을 세웠다.

8일(한국시간) 유튜브 측에 따르면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지난 5일 0시 공개된 이후 24시간 만에 567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는 세계적인 팝스타들의 기존 기록을 넘어선 수치다.

이와 더불어 블랙핑크가 지난해 6월 발표했던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도 해당 분야 6위에 올랐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2일 14시간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해 세계 신기록을 갈아치운 바 있으며, 현재도 무섭게 상승세를 타고 있다.

'킬 디스 러브'는 음원 발매 직후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37개 지역 아이튠즈 송차트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미국 아이튠즈 송차트에서는 한국 걸그룹 최초로 1위에 오르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스포티파이에서는 글로벌 톱50 차트 4위, 미국 톱50 차트 35위에 올랐다. 스포티파이는 1억9700만 사용자에 달하는 현존 스트리밍 서비스 중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파급력이 가장 높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도 꼽힌다.

블랙핑크는 지난 주말 국내 음악 방송에 출연, 멋진 첫 라이브 무대를 펼쳐 국내외 팬들의 열광적인 호평을 이끌어냈다.

글로벌 시장의 인기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유튜브에서 역대 1위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블랙핑크는 오는 12일, 19일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페스티벌' 무대에 K팝 아이돌 그룹 최초로 오른다.


이를 위해 블랙핑크는 이번주 미국으로 출발할 예정이며, 17일부터 로스엔젤레스를 시작으로 6개 도시 8회 공연으로 이어지는 북미 투어와 함께 현지 유명 TV 방송 및 라디오에 출연해 현지 팬들과 만난다.

supremez@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명품 커플 궁합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