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골목식당' 3주연속 화제성 1위…'아는형님'·'신서유기6'도 이겼다[공식]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8-12-05 10:44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홍탁집 아들의 행동에 또 한 번 분노한 백종원의 모습이 방영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3주 연속 비드라마 1위를 유지했다. 분노를 삭이고 홍탁집 아들에게 마지막 기회를 부여한 백종원에 '존경스럽다'는 네티즌 반응이 발생했다.

워너원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JTBC <아는 형님>이 비드라마 2위에 올랐다. 8개월만에 워너원 완전체가 재출연한 것에 팬들의 응원 댓글이 쏟아졌다.

3위는 시즌5와 시즌6를 아우르는 감독판으로 꾸며진 tvN <신서유기6>였다. 미방송분 공개에 긍정적인 시청 의견이 많았다. 특히 방송 말미에 공개된 <강식당2> 제작 예고에 '기대된다'는 네티즌 반응이 다수 나타났다.

박나래와 배우 정해인의 만남이 화제 된 MBC <나 혼자 산다>가 비드라마 4위를 기록했다. 정해인과의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 앞서 박나래가 조연출과 예행연습을 한 것에 '재미있다'는 시청 평이 많았다.

5위는 김장 특집 게스트로 트와이스가 출연한 SBS <런닝맨>이 차지했다. 런닝맨의 자매그룹이나 다름 없는 트와이스 출연에 '믿고 보는 런닝맨 X트와이스 조합'이라는 시청 반응이 발생했다.

분노한 건후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낸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전주대비 8계단 순위가 상승해 비드라마 6위에 올랐다. 건후의 귀여운 모습이 커뮤니티 및 동영상 사이트에서 크게 회자되었다.

그 외 배우 강한나X설인아X신예은이 반전 매력을 선 보인 KBS2 <해피투게더>가 7위, 첫 번째 생존 미션인 주제곡 배틀 미션이 펼쳐진 MBC <언더 나인틴>이 8위, 가왕 왕밤빵과 할리우드 토끼의 정체가 밝혀진 MBC <복면가왕>이 9위, 전주에 이어 이민정이 출연해 남편 이병헌과의 에피소드를 풀어낸 SBS <미운 우리 새끼>가 10위였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1편의 방송 출연자 또는 방송에서 다룬 출연진 1,600명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 등을 분석하여 지난 3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lyn@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