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만능엔터테이너' 이규대, '응답하라 7080 코러스' 콘서트 연다

김형중 기자

기사입력 2018-11-17 19:10


◇'응답하라 7080 코러스' 콘서트를 여는 이규대.

70년대 '만능 엔터테이너' 이규대가 오는 24일 저녁 7시 30분 서울 종로 낭만극장(옛 허리우드극장 )에서 '응답하라 7080 코러스'를 연다.

1972년 혼성듀엣 '바블껌'을 만든 이규대는 앨범 수록곡 '연가', '짝사랑', '아빠는 엄마만 좋아해', '아빠와 크레파스'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 노래들은 그 시절 학생들의 음악시간, 소풍, 청년들의 캠프송으로 불려지며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이규대는 또 당시 청년문화의 산실 중 하나인 음악다방을 새로운 모습으로 바꾸었다. 젊은이들이 모여 함께 노래하고 자신의 실력을 뽐내는 열린 무대를 만들어 자신이 직접 반주와 진행을 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덕분에 '코러스 이규대'로 불렸다.

이규대는 이어 MBC TV '우정의 무대', '주부가요열창', KBS TV '신인무대', '신혼은 아름다워' 등 인기 프로그램의 작가로 이름을 떨쳤다. 다재다능이다.

'응답하라 7080 코러스' 콘서트는 이규대가 기획, 연출하고 직접 출연하는 공연이다. 이규대가 만들어 인기를 얻고있는 할배돌 '지오아재'도 출연한다.

이규대는 "요즘의 노래방, 노래교실이 아닌 지난날의 그곳 코러스를 재현해 그시절의 노래와 추억을 소환, 향수를 자극하겠다"며 "요즘 방송과 모든 컨텐츠에서 제외된 7080의 모습과 문화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