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문세, 정규 16집 미스터리 티저…협업 아티스트 6人 단서 공개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8-10-08 14:05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현재진행형 레전드 이문세가 약 3년 반만의 정규 앨범을 통해 6인의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이문세는 8일 정오,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2일 오후 6시 발매 예정인 정규 16집 앨범 '비트윈 어스(Between Us)'의 미스터리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핸드폰 바탕화면을 형상화한 배경 속 이문세의 신보에 참여한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들을 암시하는 6개의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이 담겨 있다.

동물의 얼굴, 떡볶이, 입술, 원숭이, 코스모스, 기타 등이 그려져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이문세와 콜라보레이션을 펼친 아티스트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문세가 어떤 아티스트들과 어떤 형태의 협업을 펼쳤을지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앞서 이문세는 이번 앨범에서 실력 있는 후배 아티스트들과의 다양한 형태의 열린 귀와 마음으로 작업했다고 알린 바 있다.

오는 22일 발매 예정인 이문세의 정규 16집 'Between Us'는 지난 2015년 4월 발매한 15집 '뉴 디렉션(New Direction)' 이후 약 3년 반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이문세의 음악적 내공과 진한 감성이 고스란히 담겨 가을에 어울리는 앨범이 될 예정이다.

앨범 타이틀인 'Between Us'에는 살아가다 보면 마주하게 되는 모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열린 자세와 존경하는 마음으로 대하겠다는 이문세의 마음이 담겨있다. 동시에 새로운 관계 혹은 새로운 세대를 낯설지만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는 열린 기성세대의 모습을 나타내기도 한다.

이문세는 이번 앨범을 위해 후배 가수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해 한층 더 풍성하고 폭넓은 음악을 완성한 만큼, 온 세대를 아우르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upremez@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