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정준화 기자] 근거 있는 자신감이다. 노력으로 일궈낸 성과들이 또렷하다. 데뷔 이후 꾸준히 성장해온 갓세븐. 이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하는 월드스타가 됐다. 이번 타이틀곡을 4개 국어로 녹음했다는 것이 이 같은 인기를 설명한다.
갓세븐 17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규 3집 앨범 'Present:YOU' 발매를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그간의 근황과 앨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Present : YOU'는 데뷔 후 4년간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GOT7에게 인생 최고의 선물(Present)은 팬들(YOU)"이라는 의미를 전하는 앨범이다. 총 16트랙이 담기는 이번 새 정규 앨범은 GOT7 사상 최초로 7명 멤버별 솔로곡과 MV를 선보이는 등 '역대급 앨범'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먼저 JB는 "어느덧 5년차가 되고 정규 3집까지 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감회가 새롭다. 월드투어를 잘 마치고 온 상황이고, 좋은 앨범을 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기다려주신 팬분들에게 빨리 들려드리고 싶다. 우리를 믿어준 회사에도 감사하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
갓세븐은 이날 좀 더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뱀뱀은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준비를 많이 했다. 항상 자신은 어느 정도 있다. 저희가 이번에는 작사작곡을 하고 저희 곡으로 나와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곡마다 이해도가 높은 거 같다. 그래서 설명하고 공연할 때 더 자신감이 있게 보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JB는 "데뷔 5년이 됐고 마음에 여유가 생겼고, 적응도 된 거 같다 점점 그런 것들이 쌓인 거 같다"고, 이어 마크는 "팬 분들이 많이 좋아해주셔서 자신감이 생기는 것도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진영도 거들었다. 그는 "성장했다는 것은 월드투어를 하면서 느꼈다. 근거없는 자신감이 아니다. 노력을 했고, 이유 있는 자신감이라고 생각한다. 예전에는 겸손보다는 저희가 스스로 부족했다는 것을 알았던 거 같다.지금은 예전보다는 성장한 것 같고, 그래서 좀 더 자신 있게 보여드릴 수 있는 거 같다"고 전했다.
이번 타이틀곡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갓세븐의 타이틀곡 '럴러바이'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어반 딥 하우스 계열의 팝 곡으로 가사에 꿈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JB는 "달콤하고 자장가 같은 곡이다.퍼포먼스도 신경 썼다. 늘 멋있는 것보다는 보는 분들이 재미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그런 포인트를 많이 넣었다"고 설명했다.
|
이날 잭슨은 자신의 솔로곡을 소개하면서 "한국에서 예능을 많이 했다. 음악 하는 모습 많이 못 보여드린거 같다. 이번 기회로 많이 보여드릴 수 있었서 좋다. 직접 작사작곡, 편곡까지 했다. 앞으로도 음악 하는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팬들이 잭슨을 왜 좋아하는 것 같으냐는 질문에는 "비주얼 때문은 아닌 거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뱀뱀은 "2년 만에 나오는 정규 3집이다. 시간이 빨리 지나온 거 같다. 벌써 3집이다. 곧 23살이 된다. 시간이 정말 빠르다 는것 느꼈다. 시간의 소중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영재는 "욕심이 많다. 그래서 나 자신에게 화가 날 때가 있다. 지기 싫어하고 저 달하고 싶어하고 그런 사람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유겸은 "메인 댄서인데, 그런 이미지를 확실하게 보여드리려고 노력을 많이 했던 거 같다. 가사는 서로 감정이 있고 사랑하고 있는데, 서로 표현을 해주고 확신을 줬으면 좋겠다는 것을 담았다"고 자신의 솔로곡에 대해 소개했다.
JB는 "제 솔로곡은 '선라이즈'이다. '너의 깊은 마음 안에 내가 들어갈 수 있게 해달라'는 이야기를 담았다. 소중하고 마음이 가는 사람들을 알게 될수록 더욱 가까워지고 싶은 그런 마음이 생긴다. 그런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다. 가사로 담백하게 풀고 싶었다. 가장 소중한 사람들은 우리 팬 분들 그리고 우리 멤버들이다"라고 설명했다.
마크는 "'OMW'는 '가고 있는 중'이라는 의미인데, '부족한데 열심히 노력해서 성공하겠다', '그 길을 가고 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해외투어를 도는 비행기 안에서 썼다. 점점 잘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데뷔 때부터 쭉 성장하고 있다. 그걸 계속 지켜가면서 계속 성장하는 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타이틀곡 '럴러바이'를 비롯한 GOT7 정규 3집 앨범 'Present : YOU'의 전곡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joonaman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