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싱어송라이터 주영, 오늘(14일) 신곡 'N/A' 발표 …몽환적 매력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8-09-14 16:40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R&B 싱어송라이터 주영이 신곡을 발표하고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드러낸다.

주영은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N/A'를 발표한다. 지난 6월 신곡 'PRADA (Feat. pH-1)'(프라다) 발표 이후 3개월 만의 신곡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 자신의 역량을 드러낼 예정이다.

타이틀곡 'N/A'는 주영의 깊은 생각이 담긴 곡이다. 알파벳이 읽히는 그대로의 나(NA) 자신과 답을 찾기 힘든(No/Answer) 상황에서의 고민을 그렸다. 거울에 투영된 자기 자신의 이미지와 거울 밖 내 모습이 다른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고민하며, 마치 가장 친한 친구에게 물어보듯 노랫말을 써 내려 갔다. 자신의 방황과 솔직한 꿈도 털어놓으며, 의지하고 싶은 마음을 솔직히 표현했다. 담백하게 시작된 곡이 후반부로 갈수록 몽환적으로 변하며 풍성해지는 사운드가 곡의 메시지를 심화시킨다.

수록곡 'Inn'은 텅 빈 외로운 고속도로 위를 달리다 허름한 Inn에 멈춰 하루를 보내기로 결심하며 세상과 멀어지는 모습을 표현했다. 깨끗하지 않은 느낌, 어두운 방, 많은 흔적이 느껴지는 침대 위에서 반짝이는 빛과 지나가는 차들로부터 스며드는 빛들로 인해 외로움을 위로받으며 혼자 생각에 빠진 모습을 표현했다. 'N/A'에 담긴 고민과 'Inn'의 배경이 연결되어, 두 곡이 담긴 싱글 앨범임에도 유기적이며 완성도 높은 앨범이 완성됐다.

지난 3월 주영은 전곡 작곡, 작사하고 프로듀싱한 미니앨범 '파운틴(Fountain)'에서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드러냈다. 특히 주영은 해당 앨범을 통해 감성적인 음색과 독창적인 음악으로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어 주영은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선보였던 곡 'PRADA (Feat. pH-1)'(프라다)를 깜짝 발표, 담담하면서도 깊은 울림으로 음악적 색깔을 더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MBC '복면가왕'을 통해 감성적인 보컬로 관객들을 매료시키고 평가단의 극찬을 이끌어내 R&B 싱어송라이터로서 자신의 매력을 알렸다.

한편, 주영은 오늘(14일) 오후 6시 신곡 'N/A'를 공개하고, 자신만의 감성을 담은 음악으로 또 한 번 대중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lunarfl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