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달콤데이#5 '여름감기' MV 공개…애절한 감성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8-08-23 08:00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신인가수 박혁진과 린이 참여한 달콤데이 프로젝트 다섯번째 '여름감기'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다날엔터테인먼트(대표 서지학)는 23일 "멜론, 지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온라인 음악사이트 및 SNS 채널을 통해 '여름감기'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여름감기' 뮤직비디오는 배우 겸 모델 이근주가 출연해 이별 앞에 서 있는 연인의 심경을 보여준다. 영상을 통해 절제된 슬픔을 보여주고 있는 이근주는 곡의 후반부에서는 슬픈 감정을 쏟아내며 '여름감기'의 서글프면서도 애절한 분위기를 잘 표현했다.

'여름감기'는 트렌디 한 R&B 스타일의 곡으로 이별의 아픔을 무더운 여름 감기에 비유한 가사를 박혁진과 린이 서로 대화를 나누는 듯한 구성을 통해 곡의 감성을 한층 더 깊게 전달하고 있다.

지난 8월 3일 음원이 공개된 '여름감기'는 네이트 링, 벨소리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7월 15일 방송된 '히든싱어5' 린 편에 출연한 현진주가 부른 커버곡 영상이 공개되고, 박지빈 등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호평 받으며 온라인 음악사이트와 SNS채널을 통해 여름 발라드로서 호평 받았다.

달콤데이 프로젝트는 가요계의 선배와 후배의 만남 또는 인디음악과 대중음악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작곡가와 가수들에게는 새로운 음악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중들에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려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한편 달콤카페에서도 '여름감기' 발매를 기념해 8월 23일 목요일부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lunarfl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