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터뷰④] 김지운 감독 "잘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인랑'은 얼굴 대잔치 영화"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8-07-23 11:58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김지운(54) 감독이 "'인랑'은 잘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가 나오는 영화다"고 말했다.

SF 액션 블록버스터 '인랑'(루이스픽쳐스 제작)으로 '밀정'(16) 이후 2년 만에 스크린으로 컴백한 김지운 감독. 그가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인랑'에 대한 연출 의도와 비하인드 에피소드를 밝혔다.

1999년 제작된 오키우라 히로유키 감독의 동명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인랑'은 남북한 정부가 5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통일을 선포하는 한국적인 상황에 기반한 설정으로 각색해 7월 극장가를 찾는다. 경쟁작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이하 '미션 임파서블6',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과 같은 날 스크린 등판, 올해 '신과함께-인과 연'(이하 '신과함께2', 김용화 감독) '공작'(윤종빈 감독) '목격자'(18, 조규장 감독)와 함께 여름 빅4로 떠오른 '인랑'은 여름 빅매치 첫 번째 주자로 관객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올여름 첫 번째 스타트를 끊게 된 '인랑'은 정부 내 권력기관들 사이에서조차 통일을 둘러싼 찬반 세력이 서로를 공격하고, 곳곳에 테러가 벌어지는 극도의 불안함을 스토리와 캐릭터를 통해 리얼하게 표현했고 한치 앞의 생사 또한 알 수 없는 혼돈의 시대를 김지운 감독 특유의 연출로 펼치는데 성공했다.

무엇보다 늑대로 불린 인간병기 최정예 특기대원 임중경 역의 강동원, 자폭해서 죽은 빨간 망토 소녀의 언니 이윤희 역의 한효주, 특기대를 지키려는 훈련소장 장진태 역의 정우성, 특기대 해체를 막후에서 주도하는 공안부 차장 한상우 역의 김무열, 이윤희의 옛 친구이자 섹트 대원인 구미경 역의 한예리, 장진태의 심복이자 특기대 핵심대원 김철진 역의 최민호까지 초호화 캐스팅으로 스타일리쉬한 '비주얼 SF'를 만들어 화제를 모았다.


영화 '인랑'의 언론시사회가 20일 용산 CGV에서 열렸다. 정우성 한예리 김무열 한효주 최민호 강동원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인랑'은 남북한이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후 반통일 테러단체가 등장한 혼돈의 2029년, 경찰조직과 정보기관을 중심으로 한 권력기관 간의 대결 속 늑대로 불리는 인간병기 '인랑'의 활약을 그린 영화로 오는 25일 개봉 예정이다.
용산=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8.07.20/
김지운 감독은 "이번 캐스팅은 정말 만족한다. 쇼케이스 당시 '인랑'을 두고 스스로 '본격 SF 얼굴 대잔치'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 댓글 중에 주연 배우들이 앉아 있는 모습을 보고 '잘생긴 사람 옆에 잘생긴 사람, 그리고 그 옆에 또 잘생긴 사람'이라고 써져 있더라. 그런 부분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구나 싶엇다"고 웃었다.

그는 "잘생긴 얼굴이 영화 속에 빠지면 또 잘생긴 얼굴이 들어오고 등의 이야기를 한 적도 있다. '영화는 모르겠지만 얼굴을 재미있다'라는 댓글도 봤다. 관객들 반응처럼 끊임없이 잘생긴 얼굴이 나온다. 영화 세 편에 나올 얼굴들이 한 편에 나온다. 물론 의도하지 않았다. '인랑'은 특기대라 신체적으로 훨씬 강한 사람이 필요했고 그러다 보니 신체적으로 엄청난 훈련을 버틸만한 설정을 할 수 잇는 배우들이 필요했다. 그런 식으로 접근했더니 결과가 이렇게 됐다. 이 결과가 얼굴 대잔치가 될 줄 몰랐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1999년 제작된 오키우라 히로유키 감독의 동명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인랑'은 근 미래, 남북한이 7년의 준비기간을 거치는 통일을 선포한 가운데, 반통일 무장 테러단체 섹트와 이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경찰조직인 특기대, 그리고 통일정책에 반대하는 강력한 권력기관인 공안부 사이에서 벌어지는 숨막히는 암투와 격돌을 그린 작품이다. 강동원, 한효주, 정우성, 김무열, 한예리, 허준호, 최민호 등이 가세했고 '밀정' '라스트 스탠드' '악마를 보았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의 김지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25일 개봉한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