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아이콘이 8월 2일 컴백과 함께 '사랑을 했다'의 메가 히트를 잇는 후반전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새 미니 앨범 'NEW KIDS:CONTINUE'는 2017년 5월 'NEW KIDS:BEGIN', 2018년 1월 'RETURN'에 이어 시리즈 3부작의 완결판으로 열정과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지난 1월, 정규 2집으로 컴백해 가요계 보이그룹 10년사를 새롭게 탄생시킨 아이콘.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 활동을 통해 무려 43일 동안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정상을 기록하는가 하면, 6주 연속 주간차트 1위까지 휩쓰는 등 1분기 가요계를 완벽히 집어 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도 모자라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POP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 등을 싹쓸이하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뚜렷한 존재감을 나타냈다.
뮤직비디오 역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었다. 아이콘은 '사랑을 했다'로 데뷔 최초 뮤직비디오 1억뷰의 기쁨을 누렸다. 유튜브에 게재된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현재 1억 3천 286만뷰를 돌파,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발매 반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사랑을 했다'는 주요 음원차트 안에 당당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아이콘이 하반기 가요계까지 연타석 홈런을 이룰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supremez@sportschosun.com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