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쇼핑몰에 뜬 저스트 저크, 칼군무에 주말 쇼핑족 탄성

변은영 기자

기사입력 2018-04-14 16:25

저스트 저크 고양 스타필드 공연

음악과 농구가 있는 쇼핑몰.

주말 고양 스타필드가 색다른 경험의 장으로 변했다. 관객들은 3대3 농구 국제와 더불어 세계적인 댄스팀과 DJ의 현란한 디제잉이 어우러지면서 쇼핑족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14일 한국 3대3 농구연맹(KOREA 3X3)이 주최하고 국제농구연맹(FIBA)이 주관하는 '스포츠몬스터 고양 3X3 챌린저 2018'이 13일 고양 스타필드 쇼핑몰 1층 특설코트에서 열렸다. 유럽 정상급팀들의 화려한 개인기 외에 막간 공연과 디제잉은 또 다른 볼거리였다.

미국의 탑 오디션 프로 '아메리카 갓 탤런트'를 통해 유명해진 댄스 크루 '저스트 저크'의 군무가 본경기에 앞서 현장을 압도했다. 한국정서와 미국의 파워풀한 스트리트 댄스가 어우러진 퍼포먼스는 주말 쇼핑족들의 혼을 빼놓으며 큰 갈채를 이끌어 냈다.

저스트 저크는 2016년 Body Rock Dance Competition에서 우승하면서 존재감을 과시했고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출연하며 글로벌한 명성을 얻었다. 지난 2월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도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번 고양 3X3 챌린저는 대형 쇼핑몰에서 최초로 개최된 국제 농구대회다. 신세계가 후원사로 참여하면서 스타필드 고양점 메인아트리움에 특설코트가 깔렸다.

단순히 스포츠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공연도 펼쳐진다. 이번 대회 기간 동안에는 DJ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유명 댄스 크루 저스트 저크, 비보이 댄스팀 갬블러 크루의 공연이 펼쳐지며 마지막 날 피날레로 인기힙합가수 에픽하이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영상=한예지 기자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