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원조 뇌섹남 김정훈 '차이나는' 출격, 면역 퀴즈도 '척척'

김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8-01-30 13:01



김정훈이 '원조 뇌섹남' 매력을 뽐냈다.

31일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 47회에서는 바이러스 면역학 전문가 신의철 교수가 '면역, 나와 남의 투쟁?'이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문답을 나눈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는 그룹 UN 출신 가수이자 배우 김정훈이 참여했다. 김정훈은 서울대 치의예과 출신으로 데뷔 초부터 비범한 두뇌를 자랑했던 '원조 뇌섹남'이다. 이날 김정훈은 본인의 수재 이미지에 대해서 "사실 나는 그리 똑똑한 사람이 아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만 잘할 뿐"이라고 겸손하게 말문을 열었다.

하지만 신의철 교수가 의학에 관련된 퀴즈를 내자, 김정훈은 거침 없이 정답을 맞히며 우등생으로 거듭났다. 김정훈은 신의철 교수와의 문답에서도 본인의 지식을 가감없이 발휘하며 양보 없는 설전을 벌였다. 이에 홍진경은 "안과 밖이 모두 완벽한 사람의 삶은 어떠냐. 잘생기고 똑똑하기까지!"라며 김정훈의 매력에 감탄했다.

한편 신의철 교수는 세계 역사를 바꾼 드라마틱한 면역 바이러스를 소개했다. 또한 19세기에 전 세계를 공포에 떨게 했던 콜레라를 물리칠 수 있었던 간단한 방법, 1520년경 아메리카 인디언을 몰살시키기 위해 전염병을 활용한 스페인 군대 등 면역에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펼쳐졌다.

'원조 뇌섹남' 김정훈과 함께 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는 31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