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뜨거웠던 올해 음반시장에서 <엑소(EXO) 4집- THE WAR>이 최고의 음반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2017 최고의 음반은 치열한 접전 끝에 대세 아이돌 엑소의 정규 4집 앨범인 <엑소(EXO) 4집 - THE WAR>가 선정됐다. 국민적 관심 속에 등장한 워너원의 데뷔 앨범 <워너원 - 1X1=1(TO BE ONE)>은 2위를 차지하며 '괴물 신인'이라는 수식을 증명했다. 수 많은 팬층을 보유한 두 팀은 투표 초반부터 일찌감치 선두권을 차지했으며, 1위 자리를 놓고 투표 막바지까지 서로 엎치락뒤치락하며 박빙의 접전을 벌였다. 최종 투표 결과, '2017 최고의 음반'은 단 52표 차이로 갈렸다. 엑소는 총 득표율 38%로 10대(82%) 여성(95%)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으며 왕좌를 지켜내는 데 성공했다.
3위는 <방탄소년단 - LOVE YOURSELF 承 'Her'>가 차지하며 엑소를 시작으로 워너원, 방탄소년단으로 이어지는 대세돌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 밖에 국내 크로스오버 음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포르테 디 콰트로의 두번째 앨범이 4위에, 그룹 뉴이스트W의 < W, HERE>은 5위를 차지했다.
인터파크도서 마케팅팀 장윤미 팀장은 "이번 2017 최고의 음반 투표 기간 동안 이벤트 페이지 누적 방문수는 100만 건을 돌파했으며, 투표 마감 전날인 17일에만 16만명이 방문하는 등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아주 근소한 차이로 승부가 갈린만큼 투표 과정에서 부정 행위가 없었는지 엄격한 검증과정을 거쳤다."고 말했다.
2017 최고의 음반
1. 엑소(EXO) 4집 - THE WAR
2. 워너원(Wanna One) - 1X1=1(To Be One)
3. 방탄소년단(BTS) - LOVE YOURSELF 承 'Her'
4.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 - 포르테 디 콰트로
5. 뉴이스트 W - W, HERE
분야별 최고의 음반
가요 워너원 - 1X1=1(To Be One)
팝/락 에드 시런 - Divide(÷)
클래식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
OST 도깨비 O.S.T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