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믹스나인' 우진영·신류진, 男·女 데뷔조 1위…TOP9 공개 [종합]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7-12-10 18:08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믹스나인' 우진영과 신류진이 남·여 데뷔조 1위를 차지했다.

10일 오후 방송된 JTBC '믹스나인'에서는 첫 번째 합격자, 탈락자 발표와 함께 TOP9이 공개됐다.

이날 첫 번째 탈락자 발표 무대에 등장한 남자 댄스 포지션 '코찡'은 1등과 데뷔조에 속했던 상위권 참가자들이 대거 포진돼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팀. 그러나 김승민이 유일하게 팀에서 탈락해 아쉬움을 안겼다. 여자 댄스 포지션 '빛나는 소녀들'은 합격자와 탈락자가 각각 5명씩 발생했다. 이어 여자 댄스 포지션 '핫스팟'은 13명 멤버 중 단 4명만 합격했고, 남자 댄스 포지션 'One Way'는 8명 참가자 중 김영조 1명만 합격해 충격을 안겼다. 남자 보컬 포지션 '고퀄리스트'는 처음으로 8명 전원이 합격하는 기쁨을 누렸다. 반면 여자 보컬 포지션 '정면돌파'는 탈락자가 4명 발생했다.

여자팀 에이스로 꼽히는 '베네핏'은 남자팀까지 꺾으며 베네핏을 얻었지만, 11명 중 신류진, 정하윤, 루이, 이용채 4명만 합격해 충격을 자아냈다. 놀라운 춤 실력으로 심사위원도 감탄하게 만든 남자 댄스 포지션 '싸이코PASS'는 전원합격을 예상했지만, 아숩게도 정우영과 한종연 3명이 탈락했다. 4978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한 여자 댄스 포지션 '큐시'는 13명 중 9명이 합격했다.

남자 댄스 포지션 'JUST8'은 총 6명이 합격했다. 특히 이재준은 99등으로 합격해 눈길을 끌었다. 결승전 무대를 보는 것 같다는 극찬을 받은 남자 댄스 포지션 '마.징.가'는 두 번째 전원합격팀이 됐다. 여자 댄스 포지션 'Mix Nice'는 총 7명이 합격했다. 남자 랩 포지션 'NERD$'는 3명의 탈락자가 발생했고, 앞서 'NERD$'에 큰 점수 차로 패배한 여자 랩 포지션 'Auh~!'는 7명 중 4명이 탈락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여자 랩 포지션 '9ood girl'은 3명이 합격하고, 3명은 탈락했다. 랩 어벤져스로 불린 남자 랩 포지션 '칠성'은 김재오 1명만 탈락했다. 마지막 여자 보컬 포지션 'Bivid'와 남자 보컬 포지션 '레드삭스'는 각각 6명이 합격했다. 이로써 여자 합격자 46명과 남자 합격자 53명, 총 99명이 다음 미션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이날 남·여 데뷔조 TOP9도 공개됐다. 1위에 오른 우진영은 총점 154,389점으로 통합 등수 1위까지 차지했다. 우진영은 "꿈만 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는데 감사드리고 이 자리가 더 어울릴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위는 김효진, 3위는 김병관, 4위는 이승준, 5위는 김승민이 차지했다. 이어 이건민, 우태운, 최현석, 송한겸이 순위에 올랐다.

여자 데뷔조 1위는 모두의 예상대로 신류진이었다. 2위는 이수민이 차지했다. 3위는 김소리, 4위는 최문희, 5위는 전희진이었다. 이어 백현주, 김현진, 이수진, 이향숙 순이었다.

한편 첫 번째 합격자와 탈락자는 지난 3주 동안 진행된 온라인 투표와 쇼케이스 미션, 포지션 배틀에서의 관객, 심사위원 평가에 따른 남녀 통합 순위로 정해졌다.

supremez@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