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몽환X강렬"…'컴백 D-5' 데이식스, 유닛 티저 공개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7-12-01 13:07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데이식스(DAY6)가 컴백을 5일 앞두고 'MOONRISE' 콘셉트 티저 2종을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일 정오 자사 공식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몽환적 분위기를 자아내는 데이식스 멤버들의 유닛 포토를 오픈했다.

빛과 그림자의 오묘한 조화가 신보 'MOONRISE'의 신비감을 증폭시킬 뿐 아니라, 멤버들의 한층 성숙해진 눈빛이 앨범 콘셉트에 대한 기대감을 드높인다.

6일 공개되는 'MOONRISE'는 지난 6월 발매된 정규 1집 'SUNRISE'에 이은 데이식스의 두 번째 정규앨범으로 2017년 매달 자작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Every DAY6'를 마무리하고 집대성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타이틀곡 '좋아합니다'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로맨틱한 고백송으로 표현이 서툰 남자의 진심 어린 마음을 표현했다. 아름다운 코드 진행과 더불어 펼쳐지는 후렴구의 강렬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록 발라드 장르다.

수록곡 'Better Better'는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큰 이유가 돼주는 연인의 소중함을 표현한 노래로 다양한 구성과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팝 록 장르다.

또 다른 수록곡 '노력해볼게요'는 데이식스 멤버 원필이 조건 없는 엄마의 사랑을 생각하며 쓴 곡으로 피아노 위주의 미니멀한 편곡과 멤버들의 아카펠라가 돋보인다.

한편, 데이식스는 오늘(1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서 개최되는 '2017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무대에 올라 글로벌 대세 밴드의 면모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서 열리는 'Every DAY6 Concert in December'를 통해서도 공연의 열기를 이어간다. 데이식스는 크리스마스 맞이 스페셜 스테이지뿐 아니라 2015년 9월 데뷔 이래 발표곡을 총망라한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2018년에는 첫 전국투어를 진행한다. 데이식스는 부산, 대구, 대전 등 3개 도시 라이브 투어에 나서며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간다.

데이식스의 정규 2집 'MOONRISE'는 6일 정오 발매된다.

supremez@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