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데이식스(DAY6)가 해외서도 '믿듣데'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아울러 30일 기준 아이튠즈 K팝 장르 차트에서는 팝의 본고장 미국을 포함하여 콜롬비아, 홍콩,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해외 9개 지역서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호주, 뉴질랜드, 대만, 코스타리카 2위, 멕시코 3위 등 해외서도 높은 인기를 과시했다.
이같은 인기를 입증하듯 데이식스의 글로벌 행보는 계속된다.
데이식스는 'DAY6 LIVE & MEET IN NORTH AMERICA 2017'이라는 타이틀로 북미 5개 지역 팬미팅 투어를 진행한다. 10월 2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LA를 시작으로 22일 텍사스 오스틴, 24일 뉴욕, 27일 디트로이트, 29일 캐나도 토론토에서 현지 팬들과 만난다.
올해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데이식스는 지난 29일 10번째 디지털 앨범 'Every DAY6 October'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그렇더라고요'와 수록곡 '누군가 필요해'를 공개했다.
한편 매달 공연을 통해서도 팬들과 소통중인 데이식스는 지난달 29일, 30일에 이어 오늘(1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서 'Every DAY6 Concert in October'를 이어간다.
supremez@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