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유스케-축가특집' 이적X유리상자X로이킴 (ft 규현 입대전 막방)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7-05-25 20:03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매 달 마지막 주에 찾아오는 '월간 유스케' 5월호 '축가 특집'으로 준비했다. 본격적인 웨딩 시즌 5월을 맞이해 스케치북에서 준비한 축가들이 이어졌는데,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축가 Best 3부터 이색 축가까지 총출동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꾸몄다. 특히 녹화 현장에는 이 날 드레스코드인 '나만의 웨딩룩'에 맞춰 곳곳에 화관과 턱시도, 한복 등을 입은 방청객들이 참석해 분위기를 한층 돋웠다는 후문이다.

스케치북 축가 특집 첫 번째 무대는 해외파 훈남 웨딩싱어즈 3인방인 에릭남, 에디킴, 샘김이 장식했다. 세 사람은 축가로 사랑받는 팝송 Best 3 메들리 곡을 선보였는데, 각자 다른 매력의 음색으로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 날 특별히 스케치북을 위해 팀을 결성한 세 사람은 독특한 팀명과 그 이유를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어 각자 축가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공개, 실제로 축가를 갔을 때 즐겨 부르는 곡들을 짧게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축가 Best 3 중 3위로 선정된 '두 사람'을 부르며 등장한 규현은 이 날 녹화가 군 입대 전 마지막 음악 방송이라고 밝혀 아쉬움을 샀다. "마지막 음악 방송을 고급진 MC와 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말하는 규현에게 MC 유희열은 깜짝 선물을 증정했는데, 곧이어 규현은 입대 전 팬들에게 남기는 선물로 신곡 '다시 만나는 날'을 공개해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진 무대에서는 축가 Best 2위의 주인공, 축가계의 시조새 유리상자가 등장했다. 유리상자는 '신부에게'로 약 1,000쌍 이상의 부부를 탄생시켰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 하루에 최대 일곱 번까지 축가를 불렀다고 밝혀 축가계의 전설임을 증명했다. 또한 유리상자가 축가 가수로 사랑받는 이유를 "두 명이지만 저렴한 가격"이라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축가 1위로 선정된 곡은 이적의 '다행이다'로, 이 날 이적은 축가 특집을 위해 3년 만에 스케치북 무대에 올라 모두를 환호하게 만들었다. 이적은 본인의 결혼식에 직접 이 노래를 불렀다고 말했는데, 노래 시작부터 눈물을 쏟았다고 고백했다. 이적은 이 곡이 축가로 인기를 얻은 뒤 직접 공식 반주 음원을 무료로 배포했다고 밝혔는데, 이 곡을 부를 모두를 위해 '다행이다' 잘 부르는 노하우를 대방출하기도 했다. 한편 이적의 '다행이다' 무대가 끝나고 관객의 열렬한 앵콜 요청이 쏟아졌는데, 스케치북의 사전MC인 MC딩동은 해외 일정을 취소하고 자신의 결혼식에 축가를 부르러 와 준 이적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어서 등장한 5월에 가장 잘 어울리는 축가의 주인공 로이킴은 자신만의 축가 이벤트를 공개, 즉석에서 방청객 중 결혼 예정인 한 커플을 무대에 올려 그들만을 위한 축가 이벤트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한편 스케치북 축가 특집에는 흔히 볼 수 없던 이색 축가 무대도 펼쳐졌다. 박선주와 김범수가 부른 듀엣곡 '남과 여'를 열창한 김영철과 홍진영은 사뭇 진지한 자세로 무대에 임해 색다른 모습을 공개했다. 특히 김영철은 고음에도 불구하고 김범수가 사용하는 반주를 공수해 원키에 도전했다고 말했는데, 이에 홍진영은 "최근 가장 나를 긴장시킨 남자"라고 고백해 폭소를 자아냈다. 또한 최근 홍진영의 자작곡 '따르릉'에 보컬로 참여한 김영철은 무려 대국민 투표를 통해 허경환과 접전을 펼쳤다고 고백, 득표수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두 사람은 이색 트로트 축가로 '따르릉' 무대를 공개, 축가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이어 최근 음원 차트 역주행 및 장기집권하며 축가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싱어송라이터 마크툽과 보컬리스트 구윤회가 등장했다. 스케치북에 첫 출연한 두 사람은 3년 전 발표한 'Marry Me'가 최근 차트를 역주행하며 인기를 얻는 데에 대한 소감을 밝히는 한편 곡의 탄생 비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어 마크툽과 구윤회는 원곡과는 달리 스케치북만을 위한 듀엣 무대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에릭남X에디킴X샘김, 규현, 유리상자, 이적, 로이킴, 김영철X홍진영, 마크툽X구윤회가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5월 27일 토요일 밤 12시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